커세어 스트레이프 체리 적축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언박싱 및 간단 리뷰 (Corsair Strafe Red LED)

2018.12.14 17:41IT정보/컴퓨터용품

최근 기계식 키보드에대한 관심이 부쩍 많아져서 해외 직구를 통해 키보드를 구매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게이밍 PC 주변기기 브랜드 커세어에서 제작한 스트레이프(Corsair Strafe) 입니다.


독일의 기계식 키보드사 체리의 스위치를 사용하는 제품으로 저는 적축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Cherry MX Red)

적축 스위치는 걸쇠가 없는 기계식 스위치로 타 기계식 키보드 대비 소음이 30%정도 덜 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다만, 걸쇠가 없기 때문에 기계식 특유의 따각 거리는 느낌이 없어서 호불호가 있는 스위치입니다.


국내 정가로 구매하면 154,000원의 고가 키보드지만, 해외 직구를 통해 리퍼제품을 구매할 경우 절반정도 되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서 이번에도 해외직구를 통해 구매했습니다.


뉴에그 커세어 스트레이프 적축 공식리퍼 직구 링크



뉴에그에서 두번째 직구인데 이번에는 박스가 아파보이게 배송되었네요.



리퍼 제품은 일반 커세어 박스가 아닌, 공인된 리퍼 스티커가 붙어있는 일반 박스에 들어가 배송됩니다.

리퍼지만, 커세어에서 자체 테스트후 판매하기 때문에 성능과 품질 자체는 정품과 동일합니다.

벌크에 가까운 느낌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구매한 곳 판매자는 배송상태로 악명높던 판매자라 그런지(그래도 가장 저렴했습니다.) 키캡 몇개가 빠진채 배송됐습니다.

빨간 체리 적축 스위치를 볼 수 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 키캡은 교체도 가능하기 때문에 다시 끼워넣으면 정상작동합니다.



게이밍 키보드로 FPS, AOS 게임을 위한 키캡도 제공됩니다.

진공포장되어 깔끔하게 제공됩니다.



USB는 두 개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 중 한개는 키보드를 동작시키기 위한 USB 포트입니다.

또 다른 한개는 키보드 뒤에 따로 USB포트를 연장해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연장포트입니다.

보통 데스크탑 본체와 키보드의 위치가 먼 편이기 때문에 가볍게 키보드를 통해 USB 연결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붉은색 LED가 인상적입니다.

상판은 고가제품임에도 플라스틱입니다.

그렇다고 저렴해보이지는 않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아쉬운 것은 사실입니다.


팜레스트가 제공되지 않는 제품이라 허전함도 있습니다.


다만 기본기에 충실하게 만들어진 튼튼한 기계식 키보드라고 생각합니다.

더 자세한 리뷰와 언박싱 영상은 아래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