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기 신도시 3차 사전청약 공공분양 하남 교산 A2BL 블럭 입지분석
본문 바로가기
금융 경제 관련/부동산 토픽

3기 신도시 3차 사전청약 공공분양 하남 교산 A2BL 블럭 입지분석

by 대 세 2021. 11. 2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3기 신도시 3차 사전청약이 2021년 12월 1일부터 10일까지 공급전형 별로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모집 공고는 여러군데에서 내용을 찾아 볼 수 있지만, 입지분석은 미비한 것 같아 준비를 해봤습니다.
먼저 관심이 가장 많은 지역 중 하나인 하남교산 A2의 입지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기 신도시 하남 교산 교통망도
3기신도시 하남 교산지구 교통망도


3기 신도시 하남교산지구 교통망도 입니다.
하남교산지구는 하남시청과 송파구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서울 지하철도 3호선이 하남 감일, 하남 교산 지구까지 연장될 예정이기때문에 강남과의 접근성이 현재보다 나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 지하철 3호선 연장예정도

3호선 오금역에서 하남 감일지구를 지나, 하남 교산을 통과하여 하남시청까지 도달하는 노선으로 연장될 예정입니다.
서울 도시철도 3호선은 종로(CBD), 강남(GBD) 등 주요 업무지구에 쉽게 갈 수 있는 노선이기때문에 상당히 가치높은 지하철이 통과할 예정입니다.
한강에서는 다소 거리가 있는 위치긴 하지만, 지가가 높은 송파구에 상당히 가까운 위치기때문에 서울과의 접근성 및 직주근접이 좋은 택지지구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와 중부고속도로가 연접하여 광역 교통여건도 좋은 입지입니다.

하남 교산 지구 토지이용계획도
하남교산 지구 토지이용계획도 A2BL

하남교산지구 토지이용계획도입니다.
신도시가 개발될때 토지이용계획도를 살펴보면 이 지역이 어떻게 개발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하남교산지구 A2BL 블록은 하남교산지구 북동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신설될 3호선 역세권 위치는 아닌 것으로 보이지만, 현재 5호선이 운행중인 하남검단산역, 하남시청역과 멀지 않기때문에 기존 하남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호선과 5호선 모두 이용하기 좋은 입지입니다.
하남교산지구 A2BL 블록은 하남교산지구 북동쪽 주거 블럭중 큰 규모의 블럭입니다.
1000세대 이상의 대단지가 들어설 예정이며 단지 전면 녹지공간이 확보되어있고,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가 인접해있어 주거의 질이 양호할 예정입니다.
사전청약 예정지 남쪽에 주상복합과 저층 단독주택이 건설될 예정인데, 신도시 단독주택 블럭은 상가주택으로 지어지는 경우가 많아 먹자골목이 형성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A2BL블럭은 학교, B1블럭, 공원 등으로 주상복합 및 단독주택과 떨어져있기 때문에 조용한 주거환경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A2BL 블럭 남쪽에는 넓은 자족시설 부지가 있기때문에 지식산업센터 등 업무시설이 설립되어 여러 기업들이 들어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서울과의 직주근접도 좋은 편이지만, 하남 내 자족적인 업무공간 확보로 인하여 많은 기업체들이 들어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남 교산 A2BL 블록 아파트 단지 배치도
하남 교산 3기신도시 A2BL 블록 아파트 단지 배치도

3기신도시 하남 교산 A2BL 블록 아파트 단지배치도입니다.
출입구는 단지 북서쪽에 있습니다. 차량 통행은 단지 북서쪽으로 이용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공원을 통해 학교로 가는 도보 길이 생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따라서 도보로 학교를 이용한다면 208, 207동이 학교에 가까울 것 같습니다.
단지 내 상가 등은 남동쪽 공원방향이 아닌 도로방향 단지내 북서쪽에 위치할 예정입니다.
개인적으로 마곡지구처럼 공원방향으로 근린생활시설들이 배치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하지만, 현재 계획상으로는 북서쪽에 근린생활시설이 위치합니다.(추후 배치는 바뀔 수 있습니다.
호실 타입은 51㎡, 55㎡, 58㎡, 59㎡로 대중들이 선호하는 84㎡타입이 없다는게 아쉽습니다.
신혼 및 젊은 세대를 위해 낮은 분양가로 공급하기 위한 방침으로 보입니다.
총 1,115세대 중 1,056세대를 사전청약으로 모집합니다.

하남교산 A2 블록 평면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