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기 신도시 4차 사전청약 남양주왕숙 A1, A2, A24, B1, B17 블록 공공분양, 신혼희망타운 입지분석
본문 바로가기
금융 경제 관련/부동산 토픽

3기 신도시 4차 사전청약 남양주왕숙 A1, A2, A24, B1, B17 블록 공공분양, 신혼희망타운 입지분석

by 대 세 2022. 1. 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대세입니다.
3기 신도시 4차 사전청약이 2022년 1월 10일(월) 10:00 부터 14일(금) 17:00 까지 공급전형 별로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모집 공고는 여러군데에서 내용을 찾아 볼 수 있지만, 입지분석은 미비한 것 같아 준비를 해봤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관심있어하는 남양주왕숙 A1, A2, A24, B1, B17 블록 입지분석을 시작해보겠습니다.

3기신도시 남양주왕숙지구 교통망도
3기신도시 남양주왕숙지구 교통망도

3기신도시 남양주 왕숙지구는 남양주 별내지구의 동쪽, 남양주 다산지구의 북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별내지구보다 전체적으로 면적이 더 큰 부지가 개발될 예정입니다.
현재 경춘선이 지나는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향후 GTX-B 노선과 지하철 9호선이 개통될 예정이라 서울 강남 및 여의도 접근성이 상당히 좋아질 예정입니다.

서울 주요 업무지구인 GBD(강남)과는 지하철 9호선으로, YBD(여의도)와는 GTX-B 노선으로 연결되기때문에 서울로 출퇴근하기 용이할 것으로 보입니다.
서을 동북권역과는 물리적으로 인접하고, 서울 주요 업무지구와는 철도로 연결되기 때문에 서울로 출퇴근 하는 청년 계층에게 양질의 주거를 공급하는 공공주택지구가 될 것 같습니다.

남양주 왕숙지구 교통개선 대책 기본계획안


남양주왕숙지구 토지이용계획도

3기신도시 4차 사전청약 남양주왕숙지구 토지이용계획도입니다.
기존에 공개된 토지이용계획도에는 신설 지하철역이 건설될 지역은 표시가 되어있지 않아, 신설 경춘선 역사가 지어질 예상 위치를 추가로 표시해뒀습니다.
기존 경춘선 노선도가 지나가는 위치에 회색으로 칠해진 부지가 특별계획구역으로 지정되어있으니 경춘선 신설역이 되는 것은 확실해보입니다.
향후 GTX-B와 9호선이 지나가는 3개 노선 환승역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신설역에서 가깝게 건설될 곳은 남양주왕숙 A24BL 신혼희망타운과 남양주왕숙 B17BL 공공분양주택 두 블럭입니다.
A24 블록과 B17 블록 맞은편은 업무시설이 들어올 예정이지만, 업무지역과 주거지역 사이는 철도로 가로막혀있기때문에 횡단보도처럼 쉽게 건널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역에서 가깝다는 장점이 있으나 철도소음이 존재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혼들이 청약가능한 신혼희망타운 A24블록 옆에는 학교부지가 예정되어있어 B17 블록대비 학교접근성은 더 좋습니다.
남양주왕숙 A1BL, B1BL 공공분양주택, A2BL 신혼희망타운은 신설되는 지하철역에서 거리가 떨어져있지만, 왕숙천에 인접하여 쾌적환 주거환경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주변이 지원시설부지로 둘러싸여있기때문에 편의시설도 충분히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학교부지는 신혼희망타운 A2 블록과 공공분양 B1 블록에 인접하고 있습니다.
초품아 등 학교부지에 가까운 아파트일수록 가격이 높아지는 가능성이 있기때문에 염두해볼만한 포인트입니다.
남양주 왕숙지구 사전청약에 아쉬운 점은 1000세대 이상 대단지가 부재하고 84㎡ 타입이 많지 않다는 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철도교통이 상당히 개선되기때문에 매력있는 지구라고 생각합니다.

남양주왕숙 공공분양 A1 블록 단지배치도
남양주왕숙 A1BL 아파트 단지 배치도

남양주 왕숙지구 A1블록 공공분양 아파트 단지 배치도입니다.
A1블록은 총 629세대중 사전청약으로 597세대를 분양합니다.
공공분양임에도 불구하고 59㎡ 단일타입으로 분양되는게 다소 아쉽습니다.
타 단지들 대비 지원시설부지에는 가깝지만 학교쪽에는 거리가 있는 위치입니다.

남양주왕숙 신혼희망타운 A2 블록 단지 배치도
남양주 왕숙 A2BL 아파트 단지 배치도

남양주 왕숙 A2 블록 단지 배치도입니다.
총 608세대중 사전청약으로 380세대를 분양합니다.
전용 46㎡ 55세대와 전용 55㎡ 325세대를 분양합니다.
아쉬운점은 경기도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작은 평수로 공급된다는 점입니다.
신혼희망타운이어도 59㎡ 타입으로 분양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A2블록의 경우 학교부지와 전체적으로 가깝게 위치하기때문에 학생들의 등하교가 가장 편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남양주왕숙 공공분양 B1 블록 아파트 단지 배치도
남양주왕숙 B1BL 공공분양 아파트 단지 배치도

남양주왕숙 B1 블록 공공분양 아파트 단지배치도 입니다.
총 560세대 중 531세대를 사전청약으로 분양합니다.
전용 74㎡, 전용84㎡ 두 타입으로 지어질 예정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84㎡타입이 존재하는 단지라 청약의 인기가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번에 청약하는 남양주 왕숙지구 북쪽 단지 중 유일하게 84㎡ 타입의 아파트가 분양되다보니 철도소음을 기피하는 사람들이 가장 관심을 가질만한 단지입니다.
학교부지도 인근에 위치하기때문에 생활환경이 양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남양주왕숙 신혼희망타운 A24 블록 아파트 단지 배치도
남양주왕숙 A24BL 신혼희망타운 아파트 단지배치도

남양주 왕숙 A24블록 신혼희망타운 아파트 단지배치도입니다.
이번에 청약하는 남양주왕숙 아파트단지 중 신설 왕숙역 예상지점에 가장 가까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총 592세대 중 사전청약으로 371세대를 모집합니다.
분양하는 타입은 전용 55㎡ 단일 타입이며 일반적인 사이즈의 신혼희망타운 아파트로 볼 수 있습니다.
역사에도 가깝고 학교부지에도 가깝기때문에 인기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나, 철도소음에 예민한 사람들은 청약에 신중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남양주왕숙 공공분양 B17 블록 아파트 단지배치도
남양주왕숙 B17BL 공공분양 아파트 단지 배치도

남양주왕숙 B17 블록 공공분양 아파트 단지 배치도입니다.
총 499세대중 이번 사전청약으로 473세대를 모집합니다.
남양주 왕숙지구 사전청약으로 84㎡을 신청할 수 있는 단지가 많지 않아 B17 블록도 인기가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전용 74㎡ 타입은 123세대, 전용 84㎡ 타입은 350세대를 모집합니다.
이 단지도 왕숙역 건설 예정 지역에 가깝게 위치하기 때문에 출퇴근 및 번화가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주목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경춘선은 지상으로 지나가는 철도기때문에 철도소음에 예민한 사람들은 감안하고 청약해야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