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고 안정적인 Micro SD 메모리 삼성 EVO Plus 128GB 후기 및 속도테스트
본문 바로가기
IT정보/모바일용품

빠르고 안정적인 Micro SD 메모리 삼성 EVO Plus 128GB 후기 및 속도테스트

by 대 세 2018. 12. 2.
728x90
반응형

요즘 유튜브 촬영한다는 이유로 4K촬영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16GB Micro SD카드를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용량 부족으로 자주 포멧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4K 동영상 촬영을 위해 넉넉한 용량의 메모리카드를 구매했습니다.

요즘은 2만원대에 삼성전자 128GB Micro SD 카드를 구매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쿠팡 삼성전자 EVO Plus 128GB Micro SD 메모리 최저가 구매링크



Samsung Micro SD 메모리 Evo Plus 128GB는 Class 10, U3 의 스피드 클래스를 보증합니다.

스피드 클래스는 최소 속도를 보증하는 것인데, 각 스피드 클래스당 최소 전송속도 보증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제가 구매한 삼성 EVO Plus 128GB는 최소속도 30MB/s를 보장합니다.

보통 4K촬영을 안정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20MB/s~30MB/s 속도가 나와줘야 하는데 EVO PLUS 128GB는 최소속도 30MB/s를 보장하니 4K 동영상녹화에 제격인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Water Proof, Magnet Proof, Temperature Proof, X-ray Proof로 다양한 스트레스에 저항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환경에 삽입되고 보관되는 Micro SD 메모리 카드 특성상 방수, 자석저항, 온도 저항은 매력적인 스펙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UHS-I 인터페이스(울트라 하이 스피드)를 지원하지 않는 기기에는 제 속도를 내지 못합니다.

최근 기기들은 모두 지원하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일반적인 디카, 또는 USB 허브에 장착할 수 있도록 SD 카드 어댑터도 제공됩니다.

제가 알기로 EVO Plus 제품군은 TLC, EVO PRO 제품군은 MLC로 알고 있습니다.

저장 횟수 내구성은 MLC가 압도적으로 높으니 블랙박스용 메모리를 구매하신다면 더 높은 가격의 MLC 제품으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Mac에서 Disk Speed를 측정하는 앱 Blackmagic Disk Speed Test를 통해 Samsung EVO Plus 128GB의 속도측정해봤습니다.


여러번 속도 테스트를 해봤는데 쓰기속도가 모두 80MB/s이상, 읽기 속도는 90MB/s 이상 속도를 보여줬습니다.


실제 성능도 80MB/s 이상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좋은 성능에 넉넉한 용량을 지닌 Micro SD카드라 스마트폰, 디카, 보조 저장장치 등에 사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