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구독자수 보이기, 구독자수 보이지 않기(숨기기, 안보이기) 설정하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관리/유튜브

유튜브 구독자수 보이기, 구독자수 보이지 않기(숨기기, 안보이기) 설정하는 방법

by 대 세 2019. 3. 5.
728x90
반응형

요즘 유튜브 콘텐츠에 더 집중하느라 블로그에 부쩍 게을러진 대세입니다.

티스토리는 그동안 발행해온 게시글이 축적이되어 지금까지 누적 방문수가 37,000명을 지나왔습니다.

일 방문자가 100명 이상 꾸준히 축적되다보니 이런 결과가 오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런데 유튜브는 콘텐츠를 만드는데 투입되는 시간이 그만큼 길지만, 확실히 검색유입과 사용자 빈도가 많아서인지 11월 말에 시작해서 3월초 오는동안 21,000조회수를 돌파했네요.


확실히 이제 영상콘텐츠가 방문유입이 많습니다.


제 유튜브는 정보전달이 위주다보니 아쉽게도 구독자수가 뷰에 비해 많지 않습니다.

점점 늘어가겠지만,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구독자수를 보여주기 약간 민망하여 구독자수를 숨겨두고 운영중입니다.

그래서 유튜브 구독자를 안보이게 하는 방법과 유튜브 구독자를 보이게 하는 방법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사실 상당히 쉬운 설정인데 잘 모르는 사람이면 헤맬 수 있죠.


먼저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채널의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베타에 들어갑니다.


위 스크린샷에 표시한 설정(톱니바퀴 모양)에 들어가면



설정 - 채널 - 고급 에서 구독자수를 표시하고 숨길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활성화를 하거나 활성화를 하지 않는 방법으로 구독자수를 On/Off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구독자수가 8~900명에 도달하면 공개할 생각입니다. 구독자수가 적으면 오히려 신규 구독자수가 안 오르는 것 같은 느낌이었네요;;


정보가 도움이 되었다면 유튜브 구독으로 저를 응원해셔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