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수길 애플 지니어스바(Apple Genius Bar) 예약 및 에어팟 프로(AirPods Pro) 리콜 무상교체 후기
본문 바로가기
IT정보/음향기기

가로수길 애플 지니어스바(Apple Genius Bar) 예약 및 에어팟 프로(AirPods Pro) 리콜 무상교체 후기

by 대 세 2020. 12. 21.
728x90
반응형

최근에 아마존을 통해 에어팟 프로 웨어하우스딜 중고를 구입했습니다.

전체적으로 만족했으나 몇가지 문제가 있었습니다.

1. 이어팁에따라 좌우벨런스도 안맞는 경우가 있다.

2. 미디움 사이즈 이어팁 사용시 저음이 과하게 들린다.

3. 노이즈캔슬링 사용시 간혹 잡음이 들린다.

등의 문제로 수령한 에어팟 프로가 불량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뉴스를 확인해보니 2020년 10월 이전 생산분 중 일부 에어팟 프로 제품이 노이즈캔슬링에 문제가 있어 리콜해준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뉴스를 보자마자 가로수길 애플 지니어스바(Apple Genius Bar)를 예약했습니다.

애플 지니어스바는 쉽게 말하자면 애플 공식 매장의 서비스센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애플 지니어스바는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데, 애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예약이 가능하며 아이폰 사용자들은 애플 지원 어플을 통해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getsupport.apple.com/?caller=arshw

 

Get Support

 

getsupport.apple.com

 

위 주소를 통해 예약하는 방법도 있지만, 경험상 앱스토어의 아래의 지원 앱을 이용해서 예약하는것이 편합니다.

 

apps.apple.com/kr/app/apple-%EC%A7%80%EC%9B%90/id1130498044

 

‎Apple 지원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아끼는 Apple 제품에 필요한 지원을 모두 한곳에서 받아 보세요. Apple 지원에서 모든 Apple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해결 방법을 필요에 맞게 제공해 드립니다. 구독을 관리

apps.apple.com

 

Apple 지원 앱 예약

 

지원 앱을 통해 에어팟 오디오 및 사운드 문제로 서비스센터를 예약하게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주요 시간대는 이미 예약이 차있지만(예약당시 크리스마스 이브만 널널했습니다ㅠ), 뒤로가기와 예약을 반복하다보면 기존 예약자들의 예약 취소로 새로운 예약일이 추가되기도합니다.

 

Apple Airpods Pro 리콜 예약

 

저는 틈틈히 뒤로가기와 예약을 반복하다보니 금요일 저녁시간 예약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예약일이 되어 가로수길 애플매장에 도착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매장내 인원수가 제한되기때문에 대기자를 두고 입장합니다.

저는 미리 예약을 해서 대기하지 않았지만 영하의 추운 날씨에도 대기자가 참 많더군요.

예약자는 예약시간 5분 전부터 입장이 가능합니다.

 

 

예약하지 않아도 방문과 서비스센터 이용은 가능하지만 부스 안에서 대기하는 시간이 길기때문에 예약방문을 추천드립니다.

 

 

애플 지니어스바는 서비스센터가 따로 있는게 아니라 매장 내의 테이블에서 서비스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에어팟 프로 교체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애플 서비스센터의 경우 서비스센터 직원이 직접 귀로 듣고 테스트를 하고나서 불량 유무를 판정한 후 문제있는 유닛을 교환해준다고 합니다.

그러나 신사 가로수길 애플 매장의 서비스센터 지니어스바에서는 코로나 19로 인해 직원이 귀로 듣고 테스트하지는 않고, 증상을 들은 후 테스트 없이 유닛을 교체해줍니다.

저의 경우도 테스트없이 증상을 듣고 유닛을 교체해줬습니다.

애플케어 기간 내에 교환이기도했지만, 2020년 10월 이전 생산분의 경우에는 손쉽게 교환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직원분 이야기로는 추후 애플 에어팟 프로 불량유무를 테스트 하는 기계를 도입할 예정이며 나중에는 사람이 아닌 기계테스트로 불량유무를 확인한 후 교체해준다고 합니다.

그래도 현재는 테스트 없이 교체해주고 있으니 기기에 이상을 느끼지만 서비스센터 테스트가 부담스럽다 느낀다면 마음편하게 가로수길 애플스토어 지니어스바를 통해서 에어팟 프로 리콜을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교환받고 나니 이전에는 미디움 사이즈 이어팁으로 청음시 엄청난 저음부스트와 좌우 음량 밸런스 문제가 해결됐습니다.

중고로 구매해서 깔끔한 새 제품을 누리는 것 같아서 기분좋았던 나들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