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L 클럽 프로 플러스(JBL CLUB PRO +) 액티브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리뷰 & 언박싱
본문 바로가기
IT정보/음향기기

JBL 클럽 프로 플러스(JBL CLUB PRO +) 액티브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리뷰 & 언박싱

by 대 세 2021. 2. 10.
728x90
반응형

액티브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하면 역시 애플의 에어팟 프로가 대표적입니다.

그동안 수 많은 이어폰들이 출시되었지만, 그만한 편의성을 찾아보기 힘들었습니다.

이번에 리뷰하게된 JBL 클럽 프로 플러스 이어폰은 액티브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어느정도 성능을 보여줄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리뷰는 아이폰과 맥북으로 음악감상한 후기입니다.)

 

coupa.ng/bRmLlW

 

제이비엘 CLUB PRO플러스 TWS 블루투스 이어폰

COUPANG

www.coupang.com

 

 

TWS 이어폰은 저가시장과 고가시장의 차이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중국산 만원대 이어폰들과 40만원에 판매중인 젠하이저 모멘텀 트루 와이어리스 등 상품군이 나뉘어있습니다.

JBL 클럽 프로 플러스는 중간정도 가격대인 10만원 후반대에 판매중입니다.

 

 

삼성전자가 하만카돈을 인수한 이후 JBL과 AKG도 삼성전자의 제품이 되었습니다.

국내 정품으로 구매하시면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서 AS받을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제품을 열어보면 충전기 겸 케이스, 두둑한 제품 설명서, 유선충전케이블, 이어팁이 들어있습니다.

윗 사진 설명서 박스에 붙어있는 빨간 스티커는 사실 이어폰 유닛 충전단자에 붙어있어야하지만.. 리뷰용 제품을 제공받았기때문에 이전 리뷰어가 붙여놓은 흔적으로 보입니다.

 

 

충전 기능이 있는 케이스 입니다.

유선 충전은 물론 무선충전기능도 지원합니다.

무선충전은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충전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데 JBL 클럽 프로 플러스는 기본으로 무선충전을 지원하니 편리합니다.

이어폰 유닛과 충전 크래들은 상당히 강한 자력으로 고정됩니다.

 

 

구성품으로 C타입 충전 케이블, S,M,L 사이즈 이어팁이 제공됩니다.

 

 

이어폰 유닛에 좌우구분이 편하도록 큼직한 L, R이 음각되어있습니다.

이어폰 디자인은 무난한 TWS 디자인라는 생각이 듭니다.

 

JBL 이어폰, 헤드폰의 경우 기능을 모두 사용하려면 전용어플을 꼭 설치하시길 권합니다.

apps.apple.com/kr/app/my-jbl-headphones/id1053136947

 

‎My JBL Headphones

‎My JBL Headphones app redefines your headphones experience. Through your mobile device, you can now conveniently control the headphone settings, smart ambient, noise cancelling and many more in your My JBL headphones app. Supported models are: - JBL CLU

apps.apple.com

 

아이폰의 경우 위 어플을 설치하고 JBL 클럽 프로 플러스 이어폰을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펌웨어 업데이트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연결 모드 변경, 제스처 설정, EQ 설정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는 5.1 버전이며 코덱은 SBC와 ACC를 지원합니다.

aptX나 LDAC도 지원했으면 좋았겠지만, 해당 코덱 지원에대한 내용은 없습니다. (아이폰 유저라 다른 코덱 적용여부를 테스트하지 못하는 점이 아쉽습니다.)

JBL 클럽 프로 플러스 이어폰의 액티브 노이즈캔슬링은 꽤나 효과적입니다.

액티브노이즈캔슬링모드, OFF모드를 교차하여 청음을 해보면 노이즈캔슬링 효과가 상당하다는 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에어팟 프로의 경지까지는 오지 못한 점은 아쉽습니다.(그래도 가격 차이를 생각하면 납득이 갑니다.)

토크스루 기능은 재미있는 기능이지만, 아주 자연스러운 정도는 아니기 때문에 대화상대방이 있다면 이어폰을 빼고 이야기할 것 같습니다.

통화품질은 대중교통 사용시에는 통화가 어려운 편이며 조용한 공간에서는 괜찮습니다.


음질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2주정도 청음하며 느낀점은 코덱의 한계때문인지 해상력이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블루투스 이어폰 중 매력적인 저음 표현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간감도 뛰어난 편입니다.

그러나 아쉬웠던 점은 치찰음대역이 부각되어 신경이 다소 쓰입니다.

다행인점은 EQ가 꽤나 잘 적용이되어 치찰음쪽을 다소 낮춘다면 어느정도 조정이 됩니다.

 

 

직접 EQ를 조정하기 어렵다면 위 DJ시그니처 EQ중 자신에 맞는 설정을 찾아 적용하는 것도 재미있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전체적으로 평을 해보자면 아주 뛰어난 해상력을 가진 이어폰은 아니지만, 매력적인 저음을 바탕으로 독특한 음색을 즐길 수 있는 중급기 TWS라는 생각이 듭니다.

 

 

"Real Sound 체험단을 통하여 샘오디오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리뷰어의 의사가 존중되어 자유롭게 작성된 리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