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희망적금 신한은행] 우대이율 포함 6%, 세금및 혜택 포함 약 10% 적금 가입 후기
본문 바로가기
생활

[청년희망적금 신한은행] 우대이율 포함 6%, 세금및 혜택 포함 약 10% 적금 가입 후기

by 대 세 2022. 2. 24.
728x90
반응형

2022년 2월 24일 현재 5부제로 나뉘어 신청하는 청년희망적금에 가입하여 후기 남겨봅니다.

여러 은행권에서 청년희망적금을 출시하고 있는데,(우대이율 포함 최저 5%~최고 6%)
저는 국민은행을 주거래로 하고있어서 오히려 우대이율을 전부 받지 못하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여러 약관들을 살펴본 결과 저에게는 신한은행 청년희망적금이 가장 유리해서 신한은행으로 가입했습니다.

신한은행 청년희망적금 우대이자율

제 경우에는 기존 신한은행 적금이 없었기때문에 첫 적금 0.5% 우대이율을 받을 수 있고, 신한인증서와 머니버스(신한마이데이터서비스) 가입시 추가 0.2%, 0.3% 우대이자율을 받을 수 있기때문에 신한은행으로 가입신청을 했습니다.

 

영업지점을 방문하면 시간이 많이 소요될 것으로 보여 신한 쏠 어플을 통해 가입했습니다.
어플을 통해 가입할때에도 신분증은 꼭 필요하니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신규 적금 가입란을 찾기 힘들다면 위 이미지처럼 전체메뉴를 클릭한 후 검색창에 적금이라고 검색하면 나옵니다.

 

신한은행 청년희망적금

 

청년희망적금을 눌러보면 위 화면처럼 적금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가입하기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안내문이 나옵니다.
첫 적금 우대이율 대상자라면 위 안내문이 나오니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는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사람들이 너무 몰려 서비스 지연이 많이 되고있는데 꾸준시 시도하면 어느순간 가입이 됩니다.

오랜 역경을 이겨내시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적용이율은 5.5%로 되어있지만, 다른 우대이율 요건이 충족되면 6% 연이자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도 6% 받을 수 있는 상황이지만 5.5%로 나오네요.

금액은 1000원에서 50만원까지 자유롭게 입금 가능합니다.

자동이체를 타행을 통해 하게되면 자동이체수수료(보통 300원)가 은행에 따라 부과될 수 있으니, 타행 자동이체보다는 직접 자유이체 또는 신한은행 자동이체를 이용하시길 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