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수신기없어도 연결되는 맥북 호환 블루투스 무선마우스 로지텍 M585 후기
본문 바로가기
IT정보/컴퓨터용품

USB 수신기없어도 연결되는 맥북 호환 블루투스 무선마우스 로지텍 M585 후기

by 대 세 2018. 10. 2.
728x90
반응형

맥북(Macbook)을 사용하다보면 USB 포트 하나하나가 그렇게 소중할 수 없습니다.


윈도우에서도 활용하기 좋지만, 맥북을 사용하는 유저들에게는 정말 필요한게 블루투스 마우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트랙패드를 이용하면 마우스만큼 편리하긴 한데 오래 작업을 하다보면 손가락 지문이 아픈 경험을 많이들 가지고 있을 겁니다.


맥북 프로 터치바(Macbook Pro Touch Bar) 이후의 맥 제품을 사용한다면 모든 포트가 USB 3.1 썬더볼트 3 포트로 바뀌어버렸기 때문에 USB 수신기를 젠더 없이 네이티브로 연결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USB 수신기로 연결되는 무선 마우스는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고심한 결과 USB수신기 없이도 연결되는 무선마우스 로지텍 M585를 구매했습니다.



병행수입 제품이 아니라 국내 정품으로 로지텍 M585를 구매하니 디자인 칫솔을 사은품으로 줍니다.

1년 무상 A/S가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병행수입제품이 아닌 국내 로지텍 코리아 공식 정품으로 구매했습니다.



로지텍 M585 무선마우스는 유니파잉 수신기(USB 수신기)도 있지만, 블루투스 페어링으로 노트북, 모바일기기 등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연결과 유니파잉 연결을 따로따로 연결해서 가운데 버튼으로 전환해가며 사용할 수도 있죠.



마우스 패키지는 후면부에 쉽게 뜯어낼 수 있게 만들어졌습니다.

처음에는 가위가 필요한가 싶었는데 후면부에 손으로 뜯어낼 수 있게 칼집이 나있어서 편하게 개봉할 수 있었습니다.



패키지를 개봉하면 단촐하게 구성되어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로지텍 MX Master 2S, MX Anywhere 2S같은 세대 제품이지만, 보급형으로 3만원대의 가격이라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우스 모양새는 위와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회색을 좋아해서 회색으로 구매했습니다.

로지텍 M585는 그라파이트(검정색), 회색, 루비(빨강색) 3종류 색상입니다.



마우스 크기는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제 손은 남자 손치고는 작은 편인데 딱 맞습니다.

여자 작은 손에는 약간 클 것 같지만 무리될 정도로 크게 느껴지진 않을 것 같습니다.

큰 남자손에는 다소 작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넷북용 마우스 정도로 작진 않아서 크게 불편하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직관적으로 비교하기 위해서 예전에 제가 사용하던 코시(Cosy) 베니스 무선마우스 M3183WL와 크기를 비교해봤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코시 무선마우스보다 약간 작은 크기지만 높이가 적당해서 괜찮습니다.



AA사이즈 건전지, On/Off 버튼, 마우스 센서, 유니파잉 수신기(USB 수신기)가 들어있습니다.

베터리는 차단되어있는데 종이를 떼어내면 바로 동작합니다.



블루투스 페어링이 되어있지 않은 경우 번호가 깜빡이며 페어링할 스마트기기를 검색합니다.

노트북으로 블루투스 기기 검색을 하면 바로 인식됩니다.



제 맥북으로 블루투스 검색을 하니 M585/M590으로 바로 검색됩니다.

로지텍 M590 무선마우스는 M585의 무소음 버전입니다.

저는 마우스의 딸깍 하는 클릭소리를 좋아해서 무소음버전을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로지텍 M585 마우스 기능과 버튼을 모두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로지텍 소프트웨어가 필요합니다.


▶M585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링크

https://support.logitech.com/ko_kr/product/m585-wireless-mouse/downloads



로지텍 M585 무선마우스는 가운데 휠 버튼을 좌, 우로 조작해 화면 스크롤을 좌, 우로 할 수 있습니다.

익숙해지면 상당히 편리한 키기 때문에 소프트웨어 설치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엄지손가락으로 조작할 수 있는 뒤로/앞으로 버튼도 웹페이지를 둘러볼 때 편리한 기능입니다.


마우스 휠을 설정 없이 이용하면 윈도우에서 휠 돌릴때처럼 움직이는데 소프트웨어의 Point & Scroll 에서 Scroll Direction 을 Natural로 변경하면 기존 맥에서처럼 스크롤 할 수 있습니다.


Mac OS나 Windows 처럼 서로 다른 운영체제의 컴퓨터에서도 유니파잉과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자유롭게 파일, 텍스트를 이동, 복사할 수 있는 LOGITECH FLOW도 지원합니다.


무한 휠 같은 기능은 없지만, 꼭 필요한 기능을 담은 무선마우스입니다.


3만원대 가격으로 기능에 충실한 무선마우스로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