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울림이 거의 없는 맥북 호환 기계식키보드 드루갓 Durgod K320 체리 갈축 언박싱 및 리뷰

2019. 1. 9. 18:40IT정보/컴퓨터용품

평소에 궁금했지만, 후기가 많이 없어 아쉬웠던 제품을 구매해봤습니다.

실 사용자들에게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은 텐키리스 기계식키보드 드루갓 K320(Durgod K320)을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중국에서 만든 제품이지만 체리 스위치를 채택한 제품이며 상당히 완성도 높은 제품으로 알려져있어 상당히 기대하고 제품을 열어봅니다.



해외직구를 통해 구매하면 현재 109.97$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항상 재고가 있어서 구매가 어렵지는 않습니다.

아마존 구매주소 https://amzn.to/323VKEL

국내에선 쿠팡에서 112,720원에 판매하고 있지만, 재고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쿠팡 구매주소 https://coupa.ng/bgn8HR

특히 갈축의 경우 매물이 많지 않아 저는 불가피하게 해외직구로 구매했습니다.



PBT키캡이라 손에 닿았을때 마찰력이 좋습니다.

키캡을 만지는 느낌도 상당히 고급스럽네요.



키보드와 PC를 연결하는 연결선은 USB-C타입과 USB 2.0타입으로 나뉘어있습니다.

USB-C타입으로 연결된다는 점이 상당히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나오는 맥북, 맥북 프로, 맥북에어 라인업은 USB 2.0, USB 3.0 슬롯을 없애고 썬더볼트 3, USB-C타입 단자만 남겨놨기때문에 대중적인 기계식키보드를 연결할 수 없지만, 드루갓 K320제품은 젠더없이 바로 연결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맥과 미니맥에도 호환성이 좋습니다.

일반 윈도우계열 PC에도 잘 사용할 수 있는 범용성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자세한 언박싱과 설명은 위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만족스러운 키감과 통울림을 거의 느낄 수 없는 완성도에 놀란 제품입니다.

나중에 여유가 되면 체리흑축으로도 구매해서 리뷰해보고 싶은 제품입니다.


체리 스위치 키보드를 입문할때 이 제품으로 시작한다면 후회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아래 타건음 영상을 마지막으로 리뷰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