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론 크루셜 Crucial BX500 SSD 240GB 개봉기, 설치기, 벤치마크, 게임 사용후기
본문 바로가기
IT정보/컴퓨터용품

마이크론 크루셜 Crucial BX500 SSD 240GB 개봉기, 설치기, 벤치마크, 게임 사용후기

by 대 세 2019. 11. 27.
728x90
반응형

조금씩 조금씩 드래곤볼을 모으고 있는 중에 게임 및 OS용으로 사용중인 SSD가 120GB밖에 안되어

최근에 아주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마이크론 Crucial BX500 SSD를 추가로 설치했다.

 

 

3D TLC 낸드플래시에 실리콘모션의 SM2258XT 컨트롤러가 탑재되어있는 모델로 제조사 자료를 보면 최대 540MB/s 읽기속도, 최대 500MB/s 쓰기속도를 보인다고 한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가성비좋은 SSD로 사용하는 만큼 좋은 성능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아스크텍의 정품 스티커를 제품에 붙이면 추후 AS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3년 무상 보증이기때문에 잃어버리지 않고 부착해두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상당히 저렴한 가격대(약 3만원)의 SSD지만 그래도 봉인은 깔끔하게 되어있다.

 

 

제품 후면에는 케이스와 고정할 수 있는 나사홀과 제품 씨리얼, 제품명, 용량이 기재되어있다.

데스크탑용으로 사용할 예정이므로 케이스의 남은 공간에 제품을 설치해본다.

 

 

SATA 케이블은 동봉되지 않으니 미리미리 준비해 놓는것이 좋다.

 

 

처음 SSD를 설치하는 사람들은 SSD가 인식이 안되어 놀랄 수 있다.

디스크를 초기화 하는 작업을 먼저 해야 디스크를 사용할 수 있다.

윈도우+Q 버튼을 눌러 "컴퓨터 관리" 앱을 실행해 초기화되지 않은 디스크를 초기화 시켜줘야 사용이 가능하다.

용량이 작은 디스크다보니 편의상 MBR 형식으로 초기화했다.

 

 

초기화 한 디스크를 우클릭하여 볼륨을 지정해주면 빠른 포멧 이후 사용이 가능하다.

 

<기존에 사용하던 10년 가까이 된 ADATA SX900 SSD 벤치>
<Crucial BX500 SSD 벤치>

 

위의 벤치는 오래 사용해오던 SSD의 벤치 결과다.

오늘 새로 설치한 크루셜 BX500이 1.5~3.5배정도로 좋은 성능을 보이고 있다.

현재 드래곤볼을 모아가며 교체를 염두하고 있는 i5-3570 아이비브릿지 기반 PC로도 이정도 성능이 나오는게 놀랍다.

거의 10년전 시스템에서도 제조사 자료인 540MB/s 읽기, 500MB/s쓰기 속도에 육박한 성능을 보여준다.

더 좋은 시스템에서는 제조사 자료보다 더 좋은 속도를 보여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기존 SSD와 크루셜 BX500의 게임 실행시간을 비교해봤다.

해당 실행 시간의 경우 개별 시스템에 따라 실행시간이 달라질 수 있으니 저장장치간 성능 차이를 비교하는 정도로 이해하면 좋을 것 같다.

 

워낙 가성비가 출중한 모델이다보니 기존 하드디스크나 노후 SSD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저렴한 가격에 게이밍 성능 향상을 위한 투자로 구매를 고려해도 좋을 것 같다. (3만원의 행복)

 

이 사용기는 (주)아스크텍의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