긱스타&덱 콜라보 헤슘 프로 108 체리 적축 키보드 리뷰 & 언박싱
본문 바로가기
IT정보/컴퓨터용품

긱스타&덱 콜라보 헤슘 프로 108 체리 적축 키보드 리뷰 & 언박싱

by 대 세 2019. 12. 5.
728x90
반응형

 

 

최근에 키보드 업체들이 콜라보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어 참 반갑다.

이번에는 긱스타와 덱이 콜라보한 헤슘 프로 108 키보드가 출시되었다.

출시가격은 249,000원이라 플라스틱 하우징 키보드중에는 고가의 제품에 속한다.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덱 키보드의 헤슘 프로를 기반으로 긱스타가 기획해서 만든 제품이 아닌가 싶다.

덱 키보드는 키보드 상자가 상당히 단순한 느낌인데 긱스타와 콜라보한 제품은 아주 화사하다.

이전 긱스타에서 출시한 GK801-2와 비슷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이다.

 

구성품은 위 사진과 같다.

키캡 리무버 2종, 사용설명서, 키보드 먼지방지 커버, 키보드 본품이 들어있다.

덱 키보드는 하드웨어 매크로 기능이 있기때문에 사용설명서를 버리지 말고 매크로 설정시 설명서를 통해 매크로설정을 하길 권한다.

 

 

덱 키보드는 항상 키캡리무버를 2종류로 제공하는데 하나는 플라스틱재질, 하나는 금속재질로 만들어졌다.

그러나 이런 키캡 리무버는 키캡에 상처를 줄 수 있기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와이어리무버를 선호하는 편이다.

 

 

케이블은 직조케이블이며 노이즈필터가 달려있다.

 

 

아쉽게도 탈착식 케이블이 아닌 일체형으로 되어있지만 키보드를 오래 제조해온 외국 업체들은 이전 모델과 통일성을 주기 위해 최근에 판매되는 제품들도 일체형 케이블을 유지하는 경우가 많다.

 

 

미끄럼방지패드는 2단으로 조절이 가능하며 미끄럼방지패드는 총 4개로 구성되어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미끄럼방지패드의 성능이 좋은 편이라 거의 밀리지 않는다.

 

 

순백의 화이트 하우징은 반짝이는 유광 플라스틱이다.

키보드 하우징에 제조사를 적어넣는 경우가 많은데 덱 헤슘 프로 키보드는 하우징에 제조사가 적혀있지 않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느낌을 준다.

 

 

전체적인 키캡은 이중사출 PBT로 만들어졌고 스페이스바만 염료승화되어있다.

스페이스바는 예쁜 벚꽃과 덱, 긱스타 제조사가 적혀있다.

키캡의 두께는 1.2mm로 보통인 편이며 높이는 OEM 프로파일로 높은 편이다.

 

 

문자열에는 스위치가 역방향으로 솔더링되어있고 스페이스바에는 정방향으로 솔더링 되어있다.

그러다보니 체리 프로파일 키캡은 간섭이 생길 수 밖에 없어서 OEM 높이 키캡을 사용했다.

스테빌라이저는 거북선과 다르게 보강판 결착식이다.

따로 윤활은 되어있지 않아서 스테빌라이저 소음이 있긴 하다.

 

 

모디열 키캡 모양을 보면 더키 키캡과 비슷한 모양이라 같은 공장에서 제조한 것이 아닐까 싶다.(추측)

OEM 프로파일 이중사출 PBT 키캡을 예쁘게 뽑아내는 곳이 많지 않다보니 더키 키캡이 생각난다.

촉감도 직접 만져볼때 비슷해서 긱스타 덱 콜라보 헤슘 프로 키캡의 품질이 궁금하다면 더키 키캡을 떠올리면 될 것 같다.

 

체리 적축 모델을 사용해보니 알파열 키감은 정말 정숙하고 만족스럽다.

다만 스테빌라이저의 소음이 있는 편이다보니 개인적으로 경쾌한 청축에 잘 어울리지 않을까 싶다.

덱 키보드는 입력속도, 반응속도, 내구성, AS가 좋은 키보드기때문에 게이밍 용도로 사용하기 좋은 키보드다.

 

이번 콜라보로 기존 덱 키보드에서 보기 어려웠던 화사함을 추가했다는 생각이 든다.

가격대는 있는 편이지만 예쁘고 완성도 있는 제품을 바라는 사람이라면 사용할만 하다.

 

본 사용기는 긱스타/이엠베스트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간섭 없이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