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기어 닌자87 BT 키보드 리뷰 & 언박싱(스위치 교체형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
본문 바로가기
IT정보/컴퓨터용품

몬스타기어 닌자87 BT 키보드 리뷰 & 언박싱(스위치 교체형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

by 대 세 2021. 4. 25.
728x90
반응형

youtu.be/qcMo_qGR-q8

 

몬스타기어에서 키보드 스위치를 손 쉽게 교체할 수 있는 닌자87 BT(Ninja87 BT) 키보드를 출시했습니다.

무나사 샌드위치 결합, 5핀 정방향 퀵스왑 기판, 알루미늄보강판, 블루투스 5.0 지원 등 장점이 많은 키보드입니다.

10만원이하에 구매할 수 있기때문에 가격적으로도 매력있는 모델인 것 같습니다.

 

NINJA 87 BT 키보드 박스

 

몬스타기어 닌자 87 블루투스 키보드의 박스입니다.

화려하지 않은 깔끔한 폰트가 인상적입니다.

 

몬스타기어 닌자 87 BT 박스 오픈
닌자 87 BT 구성품

 

박스를 열면 구성품은 위와 같습니다.

유선으로 연결 해서 사용할 수 있는 USB-C 케이블, AAA사이즈 베터리, 스위치 리무버, 키캡리무버가 들어있습니다.

베터리 내장형 키보드도 많지만, 장시간 사용시 베터리 방전 문제가 있기때문에 키보드 취미를 가진 사람들에게는 AAA사이즈 건전지를 별도로 두는게 더 선호됩니다.

키캡리무버는 물론 스위치 리무버도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스위치 교체형 키보드 중 종종 스위치 리무버가 제공되지 않아 곤란하게 만드는 모델도 종종 있는데 몬스타기어에서는 잘 챙겨주어 다행입니다.

 

 

제품 본품의 모습입니다.

블랙 색상으로 무난하고 깔끔한 디자인의 하우징입니다.

게이트론 황축 스위치의 모습을 볼 수 있네요.

게이트론 황축 스위치는 적축과 흑축 중간 정도의 키압(50g)을 가진 스위치입니다.

또한 청축, 갈축처럼 걸림이 있는 스위치는 아니고 걸림없이 쑥쑥 눌리는 리니어 스위치입니다.

 

스테빌라이저는 보강판에 연결되는 것이 아니라 기판과 직접 고정되는 무보강 스테빌라이저입니다.

보강판과 결합된 제품중에서는 종종 보강판과 스테빌라이저의 유격으로 잡소리가 나는 경우도 있는데

무보강 스테빌라이저기때문에 그런 잡소리를 많이 줄여줍니다.

 

몬스타기어 PBT 키캡

 

키캡은 별매인데 몬스타기어에서 판매중인 OEM 프로파일 돌치 키캡으로 착용해보겠습니다.

이중사출로 각인 내구성도 좋고 PBT 재질이라 번들거림에도 강한 키캡입니다.

 

 

클래식한 스타일의 돌치 키캡입니다. 블랙 하우징과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OEM 프로파일 키캡이라 모든 스위치와 무리없이 호환 가능합니다.

 

 

닌자 87 BT 키보드의 장점은 스위치가 정방향으로 되어있어서 OEM 높이 키캡 뿐만아니라 체리 프로파일 키캡 등 모든 키캡과 간섭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스위치 정방향, 역방향 유무는 스위치를 보면 뚜껑에 회사 로고가 위쪽에 있으면 정방향이고 아래쪽에 있으면 역방향입니다.

 

 

바닥면에는 높이조절대와 베터리를 삽입하는 공간, 전원스위치가 있습니다.

전원스위치가 직관적으로 되어있어서 켜져있는지, 꺼져있는지 잘 확인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몬스타기어 닌자87 BT 스테빌라이저

 

스테빌라이저는 사진에서 보다시피 순정 상태에서도 윤활되어 출고됩니다.

스테빌라이저 부분은 따로 윤활할 필요 없이 깔끔한 타건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래는 타건영상입니다. 실제 순정상태 키보드 그대로 녹음했습니다.

구매 선택에 도움이되시길 바랍니다.

youtu.be/vlgqARGUb3Q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