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맥북 에어 M1(Apple MacBook Air M1 2020) 리뷰, 개봉기 장점 소개
본문 바로가기
IT정보/컴퓨터용품

애플 맥북 에어 M1(Apple MacBook Air M1 2020) 리뷰, 개봉기 장점 소개

by 대 세 2021. 6. 24.
728x90
반응형

사실 구매한지 좀 되었지만 게을러서 늦게 업로드합니다ㅎ

올 초에 구매해서 현재까지 약 반년가까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봉기와 장단점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맥북 에어 M1 교육할인으로 구매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https://daesae.tistory.com/223

 

애플 신학기 대학생할인 교육할인 스토어로 맥북 에어 M1 구매하는 방법

예전 애플은 각각의 대학과 협력해서 AOC(Apple On Campus)로 애플 제품을 대학생 할인가로 판매했습니다. 올해부터 AOC는 사라지고 애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대학생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1

daesae.tistory.com

 

저는 신학기 대학생 할인을 통해 구매했기때문에 에어팟 2를 무료로 제공받아 100만원 초반대의 상당히 저렴한 가격으로 맥북 에어 M1 버전을 구매했습니다.

이정도 마감과 이정도 성능의 노트북을 100만원 초반대에 구매한다면 가성비가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대학 졸업생이어도 학생증만 있으면 구매가 가능하니 위 링크를 통해 정보를 확인하고 구매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맥북 에어 M1 배송박스

 

맥북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했기때문에 다른 박스가 아닌 위 박스로 배송이 되었습니다.

신학기 이벤트로 구매해서 에어팟 2도 같이 배송왔습니다.

에어팟 2는 제 근처의 직거래앱을 통해 처분하여 실구매가를 낮추는 효과를 봤네요ㅎㅎ

 

 

맥북 에어 배송박스는 구조가 충격에 안전하게 디자인이되어 걱정 없이 제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맥북 에어 M1 비닐 포장

 

저는 개인적으로 애플 제품 비닐을 뜯어낼때가 가장 기분이 좋습니다.

 

 

맥북에어의 구성품들입니다.

베어먹은 사과 스티커도 있는데 사실 저 스티커를 다른데 붙이긴 애매하긴합니다.

이전에 쓰던 맥북에어가 실버여서 이번에는 스페이스그레이로 구매해봤습니다.

골드는 색상이 너무 튀는 기분이라 스페이스그레이가 무난한 것 같습니다.

 

 

노트북 세팅을 위해서 카페로 나왔습니다.

집 책상엔 키보드가 가득해서 카페에서 열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한영키보드보다는 영문키보드를 선호하는편이라 맥북에어도 영문키보드 버전으로 구매했습니다.

그래서 한영보다 배송기간이 더 길다는 단점은 있었지만 마음에듭니다.

 

 

맥북 에어 M1 2020 버전은 양쪽에 스피커가 있습니다.

또한 좌측에 썬더볼트단자가 2개 있으며 충전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가급적 멀티허브를 구비해놓는게 좋습니다.

이어폰 등을 연결할 수 있는 3.5mm 단자는 우측에 있습니다.

 

 

맥북에어 M1 2020은 키보드 우측 상단에 전원 및 지문인식 키가 존재합니다.

각종 비밀번호, 보안인증에 지문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M1 칩은 ARM 기반으로 만들어졌기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아이폰과 아이패드 어플을 구동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국내 증권사들은 MacOS에 호환되는 맥용 HTS를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맥북 유저들은 국내 주식 트레이딩에 어려움을 겪었는데 맥북 에어 M1 부터는 일부 증권사 MTS가 구동이 가능하여 국내 주식 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그외 여러 아이폰, 아이패드 어플을 구동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인 것 같습니다.

또한 로제타를 이용한 인텔용 앱 구동도 큰 무리가 없어서 아직까지 불편함 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롤도 이용이 가능하지만 랭크게임을 할 정도로 돌리기는 무리가 있다고 느낍니다.

 

동영상 편집도 파이널컷을 이용해서 빠른 인코딩이 가능합니다.

큰 용량이나 아주 고해상도까지는 어렵겠지만 10분내외의 4K영상을 인코딩하는건 무리가 없습니다.

 

팬리스 모델이라 발열이 걱정되긴했는데 일반적인 사용용도로는 온도가 40도까지 올라가는 일은 거의 없어서 무난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실사용으로 큰 무리가 없어서 휴대용 노트북으로 사용하기 괜찮은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