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가드 토러스 DURGOD K320KR 게이트론 크리스탈 저소음적축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 리뷰 & 언박싱
본문 바로가기
IT정보/컴퓨터용품

듀가드 토러스 DURGOD K320KR 게이트론 크리스탈 저소음적축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 리뷰 & 언박싱

by 대 세 2022. 3. 4.
728x90
반응형

https://youtu.be/qYCyxTXeyWA

 

정숙함으로 유명한 듀가드 K320이 한층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키캡과 스테빌라이저윤활, 스위치 모두 업그레이드된 듀가드 K320KR입니다.

 

https://link.coupang.com/a/kl1u0

 

듀가드 토러스 K320KR 텐키리스 카라멜 저소음 적축

COUPANG

www.coupang.com

 

 

박스는 기존 듀가드 K310과 비슷합니다.
USB 3.0 포트로 연결되며 폴링레이트 1,000Hz, 무한동시입력, 듀가드 제우스 엔진 소프트웨어 지원, ARM 32비트 칩 사용 등으로 기계식키보드 치고 좋은 하드웨어 스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게임을 많이 하는 사람들이 듀가드 기계식 키보드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Durgod K320KR 스페이스그레이, 다크크리스탈 저소음 적축 스위치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게이트론 다크 크리스탈 저소음 적축을 사용한 모델입니다.
기존 체리스위치의 경우 서걱서걱한 매력이 있지만, 윤활하지 않으면 스프링소음으로인해 불편하게 느끼는 사람도 많았습니다.
듀가드 K320KR 모델은 체리 스위치가 아닌 게이트론 다크 크리스탈 스위치를 사용해서 스프링과 스위치 모두 윤활처리하여 만들었습니다.

정숙한 키감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만족스러울 제품입니다. 

영문으로는 스페이스 그레이로 적혀있지만, 국내는 캬라멜 색상으로 판매중입니다.
어두운 색은 캬라멜, 흰색은 스노우 모델명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Durgod K320KR 구성품

 

박스를 열면 제품설명서 및 보증서, 키보드 본품, 먼지방지커버, USB-C 타입 케이블, USB-A 타입 케이블, 와이어방식 키캡리무버, 선정리용 벨크로, 스티커, 컵 받침 까지 들어있습니다.

키캡리무버를 플라스틱방식이 아닌 와이어방식으로 준 점은 참 좋습니다.
저가의 제품은 플라스틱 방식 키캡리무버가 제공되는 경우가 많은데 키캡제거시 키캡이 손상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와이어방식 키캡리무버를 선호합니다.

10만원 이상의 기계식 키보드기때문에 먼지방지커버까지 챙겨주는 것도 장점입니다.

컵 받침까지 주는건 참 재미있네요.

 

듀가드 K320KR 캬라멜 기계식 키보드

 

Durgod K320KR 스페이스 그레이 모델은 기존 K320모델과 키캡에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염료승화방식 PBT 키캡으로 기존 키캡대비 각인을 특색있게 배치했습니다.

키캡 높이는 체리 프로파일입니다.
기존 OEM 프로파일대비 낮은 높이의 키캡이기때문에 손목에 부담이 적습니다. 또한 스텝스컬쳐 2방식으로 만들어졌기때문에 타건 피로도를 낮췄습니다.
스위치가 역방향이기 때문에 체리 프로파일 높이로 많이 두꺼운 키캡이 제공되면 간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듀가드 K320KR 모델은 적당한 1.2mm 두께의 키캡으로 키캡 간섭을 줄였습니다.

측면을 보면 세미 비키타입으로 청소하기도 용이하고 적당히 디자인도 깔끔한 모양입니다.

 

DURGOD K320KR 뒷모습

제품 뒷면을 보면 미끄럼방지패드는 총 5개가 있습니다.
충분한 양의 미끄럼방지패드가 있기때문에 타이핑하면서 키보드가 밀리는 경험은 거의 느낄 수 없습니다.

높이조절대는 2단으로 되어있어서 본인 취향에 맞추어 조절할 수 있습니다.

 

 

탈착식 키보드이며 선정리도 용이하다는게 장점입니다.

 

듀가드 K320KR의 가장 큰 장점은 공장출고단계부터 윤활이되어있다는 점입니다.
스위치를 교체할 수 없는 키보드들은 개인이 윤활하기에는 손이 많이 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DURGOD K320KR은 게이트론 다크 크리스탈 스위치부터 스테빌라이저까지 팩토리 윤활되어 키보드 잡음에 예민한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저소음 적축 스위치는 스위치 내부에 댐퍼가 존재해 걸림없이 조용한 타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무실에 사용할 기계식 키보드로 추천할만한 모델입니다.

또한 하우징 내부 공간으로 통울림발생하는 것을 줄이기 위해 두꺼운 흡음재가 내장되어있어 더욱더 정숙한 키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기존 듀가드 K320도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는 키보드였는데, 이번에 출시된 K320KR 모델은 많은 부분에서 업그레이드가 있었습니다.

셀프로 윤활할 자신은 없지만 정숙한 키보드를 사용하기 원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티끌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았지만, 직접 실사용하고 느낀 후기를 남긴 게시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