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Me M.2 SSD를 외장으로 사용해보자! Orico M.2 NVMe SSD ENCLOSURE M2PV-C3 SSD 외장 케이스
본문 바로가기
IT정보/컴퓨터용품

NVMe M.2 SSD를 외장으로 사용해보자! Orico M.2 NVMe SSD ENCLOSURE M2PV-C3 SSD 외장 케이스

by Daeinysm 2021. 12. 31.
반응형

일전에 야심차게 구매한 WD BLACK SN750 1TB SSD가 PC 꽂으면 부팅이 되지 않아 고생을 했습니다.
이 문제가 WD BLACK SN750 NVMe M.2 SSD 문제인지 아니면 제 PC 문제인지 알 수가 없어 테스트도 하고 외장 ssd로도 사용해볼겸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 Orici M.2 NVMe SSD ENCLOSURE M2PV-C3 SSD 케이스를 구매했습니다.
국내까지 무료배송으로 가격은 2만원 언더로 구매했습니다.
아래 링크는 공식 Orico 셀러에게 구매하는 링크이며, 서브파티 판매자에게는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시 SSD가 NVMe 방식인지 NGFF방식인지 꼭 확인하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테스트하고 구매한 제품은 NVMe 방식의 M.2 SSD라 저는 아래링크로 구매했습니다.

 

https://s.click.aliexpress.com/e/_97OWBi

 

15447.0₩ 25% OFF|ORICO LSDT M2 SSD 케이스 NVMe USB 유형 C Gen2 10Gbps PCIe SSD 케이스 M2 SATA NGFF 5Gbps M.2 NVME 인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Orico NVMe M.2 SSD 외장 케이스 박스 전면, 후면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 배송은 완충이 좋지 않은편이기때문에 박스 겉면은 다소 구겨진채 배송되었습니다.
박스 전면에는 제품 이미지, 박스 후면에는 제품 이미지 및 제품 스팩이 적혀앴습니다.

USB3.1 GEN 2 Type-C를 지원하기때문에 전송속도가 빠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Mac과 Windows는 물론 Linux까지 지원해서 대부분의 랩탑에 호환됩니다.

 

제품 구성품은 위와 같습니다.

외장 SSD 케이스와 별모양 드라이버, 서멀패드, USB-C 타입 케이블, USB-B타입 케이블, 제품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SSD 고정은 나사형식이 아닌 실리콘 형식으로 되어있습니다.

제품 설치 방법은 설명서에 이미지로 잘 인쇄되어있습니다.
누구나 어렵지 않게 설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리콘 외장 SSD 케이스의 나사는 별나사기때문에 맞는 드라이버를 찾아야합니다.
다행히도 드라이버가 제공되기때문에 조립은 문제가 없습니다.

외장 SSD 케이스를 열면 위 사진과 같은 모양입니다.
이대로 M.2 NVMe SSD를 끼워주면 됩니다.

M.2 NVMe SSD를 끼워주면 위 사진처럼 뒷면이 뜨게 됩니다.
동봉된 고무나사로 꾹 눌러 끼워주면 아래 사진처럼 고정이 됩니다.
SSD 발열을 줄이기 위해 위에 써멀패드를 붙이고 뚜껑을 덮는게 좋습니다.
저는 발열량이 궁금해 붙이지 않았지만, 사용중에는 꽤나 발열이 있기 때문에 가급적 써멀패드를 붙이고 사용하길 권합니다.

나사까지 조이고 케이블을 연결하면 플러그 인 플레이로 바로 동작합니다.
파란색 LED가 점등되며 SSD가 맥북에 인식이 됩니다.

하우징이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졌고, 제품 상단부분이 SSD 쿨링에 도움이 되는 디자인이라 발열잡는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처음엔 인식이 안되어 맥북 자체 소프트웨어인 디스크 유틸리티를 통해 SSD를 포맷해줬습니다.
Mac과 Windows 모두 인식 가능하도록 exFAT 방식으로 포멧했습니다.

포멧해주니 바로 외장 저장장치로 인식됩니다.
1TB 용량이라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처음엔 SSD 불량인가해서 걱정했는데, 포맷이 안됀채로 삽입되어 부팅에 문제가 발생했던 것 같습니다.

용량이 부족한 맥북의 외장 디스크로 사용할지, 동작확인한김에 다시 PC에 삽입해서 사용할지 고민됩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NVMe SSD를 외장 SSD로 이용할 수 있는 외장 SSD 케이스를 소개해봤습니다.
맥북 유저는 물론, 대용량 자료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아이템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