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액션으로 더 똑똑해진 사무용 끝판왕 로지텍 MX Keys S 키보드 & MX Anywhere 3S 무선 마우스 리뷰 후기
본문 바로가기
IT정보/컴퓨터용품

스마트액션으로 더 똑똑해진 사무용 끝판왕 로지텍 MX Keys S 키보드 & MX Anywhere 3S 무선 마우스 리뷰 후기

by 대 세 2023. 6. 21.
728x90
반응형

https://store.ohou.se/exhibitions/10938

 

[오늘의집 기획전] 로지텍 MX Series 3종 신제품 기획전

로지텍 MX 신제품 출시 로지텍 MX Series 3종 신제품 기획전 - 기획전에 포함된 3개 상품을 확인해 보세요!

store.ohou.se

개인적으로 기계식 키보드를 참 좋아하는 편이지만, 사무실에서는 특유의 기계식키보드 소음때문에 사용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보통 사무실에서는 저소음 팬타그래프 키보드를 많이 사용하는데, 사무용 무선 키보드 무선 마우스의 끝판왕 브랜드 로지텍에서 팬타그래프 키보드와 무선 마우스를 출시해서 리뷰해보려합니다.

또한 이번에 Logi Options + 앱 업데이트로 스마트액션 기능이 추가되어 더 똑똑해졌습니다.

Logitech MX KeyS S 무선 팬타그래프 키보드, Logitech MX Anywhere 3S 무선 저소음 마우스입니다.

1. 로지텍 MX KEYS S 무선 팬타그래프 키보드

로지텍의 무선 펜타그래프 키보드 MX Keys S 입니다.
박스는 로지텍 특유의 패키지로 배송받았습니다.

로지텍 MX Keys S 사무용 무선 키보드 박스 우측 상단에는  MX KEYS S 라는 모델명과 고급 무선 일루미네이티드 키보드라고 적혀있습니다.

박스 우측 상단에는 부드러운 타이핑감의 팬터그래프 키보드라는 작동방식이 적혀있습니다.
키캡은 한영 병기 키캡입니다.

로지텍 MX Keys S 키보드 박스 뒷면에는 제품에대한 상세 정보가 적혀있습니다.

로지텍 MX Keys S 키보드는 고급스러운 키감, 메크로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키, 높지 않아 손목에 편안한 로우프로파일 키캡 높이의 키로 손의 부담을 줄여주는 키보드입니다.

재미있는 점은 스마트 백라이트 기능이 있다는 점입니다.
키보드 백라이트는 주변 조명에 맞춰 자동으로 조절되어 어두운 환경에서는 환하게, 밝은 환경에서는 보이지 않게 설계되었습니다. 아주 똑똑한 백라이트 기능입니다.

로지텍 키보드, 마우스는 함께 사용하는 경우 Flow 기능으로 여러대의 PC나 태블릿을 오가며 끊김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MX Keys S 무선 키보드는 베터리 내장형으로 USB-C 타입으로 충전됩니다.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로지 옵션 플러스(Logi Option +) 프로그램을 설치해주는 게 좋습니다. 

제품 박스 측면에는 미개봉 스티커가 부착되어있습니다.

Logitech MX Keys S 키보드를 개봉하면 검정색 박스가 들어있습니다.
검정 박스를 열면 블루투스 연결방식 및 로지볼트(Logi bolt) 연결방식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기존엔 유니파잉 USB 동글로 로지텍 기기를 연결했다면, 이제는 로지볼트(Logi Bolt) USB 동글로 다양한 로지텍 무선 기기들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MX Keys S 키보드를 여러 기기에 연결하면 EASY SWITCH 기능으로 쉽게 스위칭 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내 물리키가 배정되어있어서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편하게 스위칭하며 쓸 수 있습니다.

회사 보안으로 인해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참 유용한 기능인 것 같습니다.

로지텍 MX Keys S 키보드 본품을 꺼내면 로지볼트(Logi bolt) USB 동글이 들어있습니다.
로지볼트를 PC에 연결만 해도 바로 사용 가능하며, 잠시뒤에 소개할 Logitech MX Anywhere 3S도 연결해서 하나의 동글로 여러 로지텍 제품을 연결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구성품으로 마스터를 위한 셋업 로지텍 MX 시리즈에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는 종이가 들어있습니다.
로지텍 MX 시리즈로 사무환경을 세팅하고 싶으신 분들은 들어가서 확인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로지텍 MX Keys S 무선 팬타그래프 키보드 모습입니다.
상당히 얇고 높이가 낮아 손목과 손가락에 부담이 적습니다.

사무에 사용하기 쉽도록 우측 텐키패드까지 포함된 모습입니다.

기존 MX Keys 키보드에서 MX Keys S 로 업그레이드되면서 그래파이트 컬러 외에 페일그레이 컬러도 추가되었습니다.

지금 저의 제품은 그래파이트 색상인데, 맥북계열이나 아이맥 사용자들에게는 오히려 페일그레이 색상도 어울릴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로지텍 MX Keys S 키보드 바닥면입니다.
키보드 자체 무게가 묵직하기도 한데, 미끄럼방지패드가 총 4개 있어 쉽게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업무중에 키보드가 밀려서 불편할 점을 예방할 수 있어 좋습니다.

Logitech MX Keys S 키보드 바닥면에는 각국의 인증정보가 각인되어있습니다.
로지볼트와 블루투스 연결 모두 가능하다는 점이 참 편리한 장점입니다.

멀티페어링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신다면, 로지볼트 USB 동글만 끼워주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키보드 우측 상단에는 좌우로 전원을 on/off할 수 있는 스위치와 USB-C 타입 충전포트가 있습니다.
MX Keys S 키보드는 완충해놓으면 최대 10일, 백라이트가 꺼진 상태에서는 최대 5개월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나 무선 계열에서는 넘사벽 수준의 베터리 관리 기술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전원을 켜면 초록색 빛이 점등됩니다.

로지텍 MX Keys S 키보드는 키캡 가운데 부분이 오목하게 디자인되어있어 키보드 어느 부분을 누르든지 정확하게 입력이 됩니다.
키압이 너무 가볍지 않아 오히려 오타가 줄어든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이지스위치 기능은 키보드 insert 키 상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FN키와 연동하여 사용하지 않고 바로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다양한 스마트 기기와 변환하여 사용하기 편리한 키보드라 왜 로지텍 MX KeyS S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텐키패드 우측 상단에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계산기, 캡쳐 등의 기능키가 할당되어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책상 위에 계산기를 놓지 않더라도, 바로 계산기 키를 눌러주면 윈도우 PC의 계산기 프로그램이 바로 켜지게 되어 계산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2. 로지텍 MX Anyhwere 3S 무선 마우스

로지텍 MX Anywhere 시리즈의 최신작, Logitech MX Anywhere 3S입니다.
기존에 저도 로지텍 MX Anywhere 2S를 사용했었는데 정말 만족감 높은 제품이었습니다.

기존의 MX Anywhere 시리즈보다 업그레이드된 로지텍 MX Anywhere 3S를 살펴보겠습니다.

로지텍 MX Ahywhere 3S 박스 뒷면에는 제품의 스팩이 상세하게 기재되어있습니다.
윈도우는 물론 MacOS, 리눅스, iPadOS, 안드로이드 등 다양한 운영체제를 공식지원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사용자 뿐만 아니라 맥북, 아이맥 사용자들도 많이 사용하는 무선 마우스 모델이 Logitech MX Anywhere 3S 입니다.

무소음 클릭과 유리트래킹이 가능한 8K DPI센서 장착으로 어느 작업환경에서든 탁월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무선 마우스입니다.

Logitech MX Anywhere 3S는 USB-C 고속충전을 지원합니다. 기존 MX Anywhere 2S는 Micro 5 pin 단자여서 요즘엔 충전이 힘들었는데, 업그레이드 된 점이 마음에 듭니다.

USB-C 고속충전 지원으로 1분충전시 3시간 사용가능, 완충시 최대 70일 사용가능한 점이 놀랍습니다.
로지텍 무선 제품의 장점이 또 다시 보이는 것 같습니다.

로지텍 MX 에니웨어 3S 마우스의 무선 연결 방식은 저에너지 블루투스와 Logi Bolt USB 수신기방식으로 연결 가능합니다.
Logi Bolt 수신기는 로지텍 MX Anywhere 3S 무선 마우스 패키지에 들어있지 않지만, 로지텍 MX Key S 에 들어있는 로지볼트에 연결이 가능합니다.

로지텍 MX Anywhere 3S 마우스의 플라스틱 함량은 재활용 78% 이상 포함되어있다고 합니다.

로지텍 MX Anywhere 3S 마우스 하단면에는 미개봉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테이프를 잘라내고 내용물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제품 구성품은 제품본품, USB-C 케이블, 설명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USB-C 타입 충전으로 업그레이드되어 충전하는데 불편함이 사라진 점이 장점입니다.

Logitech MX Anywhere 3S 무선 마우스 본품의 모습입니다.
작은 크기와 가벼운 무게로 손이 작은 여자, 남자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무게가 가볍기때문에 손목 부담도 덜하다는 게 장점입니다.

로지텍 MX 에니웨어 3S 무선마우스 바닥면에는 블루투스 연결방법 및 페어링방법, Easy-Switch 기능이 설명되어있습니다.

이지스위치 기능을 사용하면 3대의 기기에 손쉽게 페어링도 가능하고 스위치도 가능하니, PC와 노트북, 스마트기기등에 동시에 활용하기 편리합니다.

로지텍 MX Anywhere 3S 마우스 쉘 모양새는 기존의 로지텍 MX Anywhere 2S와 비슷합니다.

기존에도 그립감이 편하고 가벼웠기때문에 그대로 계승한 듯 보입니다.
좌측에는 페이지 전환버튼이 위치하고있어서 오른손잡이 사람들이 웹페이지를 넘길때 편리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물론 로지 옵션 플러스(Logi Options +) 프로그램 설치 후 원하는 매크로키를 지정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로지텍 MX Anywhere 3S를 편하게 쥔 모습입니다.
남자 손으로 크지 않은 보통 사이즈기때문에 보통의 남자손, 작은 남자손 또는 작은 여자손이라면 사용하기 편리할 것 같습니다.

큰 손에게는 다소 작은 느낌이 있습니다.

클릭감은 기존 logitech MX Anywhere 2S의 딸깍하는 클릭음보다 확실히 저소음화되어 사무실에서 소음없이 사용하기에는 logitech MX Anywhere 3S 제품이 제격인 것 같습니다. 여러 부분에서 업그레이드 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바닥면에는 4개의 피트가 있으며 온오프 스위치 및 제품 인증사항들이 각인되어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로지텍 MX Anywhere 3S를 선택한 이유는 유리 위에서도 트래킹되는 8K 다크필드 센서가 마음에 들어서인 점도 있습니다.
과하게 이야기하면 이불 위에서도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정확도 높고 마우스 커서가 튀지않는 센서입니다.

또한 무한휠 기능도 개선되어 꼭 누르지 않더라도 바로 돌리면서 초고속 Magspeed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좋은 깔끔한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로지텍 MX Keys S키보드와 로지텍 MX Anywhere 3S 마우스는 색상도 잘 어울립니다.

함께 사용하면 로지텍 Flow 기능 및 Logi bolt 동글 공유, 스마트액션 사용 등 장점이 많습니다.

3. 로지텍 logi options+ 소프트웨어

최근에 업그레이드된 로지텍 소프트웨어 LOGI OPTIONS+입니다.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으로 로지텍 MX Keys S의 백라이트 변경 및 로지텍 키보드 마우스의 다양한 메크로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액션 기능으로 편리한 매크로기능이 사용 가능합니다.

먼저 로지옵션플러스를 설치하면, 로지텍 기기들을 커스터마이징 가능합니다.
각 스위치를 최적화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 액션 기능이 참 마음에 듭니다.
트리거(작동키)를 설정해주면 해당 키에 맞춰 손쉽게 여러동작을 수행하는 매크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다양한 템플릿을 사용하여 PC동작시 모닝셋업 템플릿을 활용하여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곧바로 켜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많이 사용하는 Zoom 사용시 트리거 키를 활용하여 음소거/해제, 비디오 시작/중지 등을 손쉽게 컨트롤 할 수도 있습니다.

모닝 셋업 템플릿에 들어가면 If... 란의 트리거를 추가하여 If 트리거 동작시 Then 이하의 행동이 자동으로 사용됩니다.
기본적인 템플릿을 활용해서 사용할 수도 있고 커스터마이징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던 점은 ChatGPT로 답장하는 기능이었습니다.
트리거를 사용하면 해당 메시지를 자동으로 복사하여 ChatGPT를 활용하여 자동답변하는 기능을 구현했습니다.

그 외에도 게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자동 스킬시전, 사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자주쓰는 엑셀함수 간편하게 활용하기 등 다양한 메크로기능을 스마트액션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로지볼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장치인증 과정을 거쳐 로지볼트에 MX Anywhere 3S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장치인증과정이 청기백기같은 느낌도 들어 재미있었네요.

이만 사무실에서 활용할 수 있는 끝판왕 무선 사무기기 로지텍 MX Keys S 무선 키보드와 로지텍 MX Anywhere 3S의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https://store.ohou.se/exhibitions/10938

 

[오늘의집 기획전] 로지텍 MX Series 3종 신제품 기획전

로지텍 MX 신제품 출시 로지텍 MX Series 3종 신제품 기획전 - 기획전에 포함된 3개 상품을 확인해 보세요!

store.ohou.se

"본 사용기로는 로지텍, 맥쓰사로부터 물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