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함과 기능성에 초점을 맞춘 맥북 추천 무선마우스 로지텍 MX Anywhere 2S 리뷰

2018.12.01 00:15IT정보/컴퓨터용품

개인적으로 유선 마우스보다 무선 마우스를 선호합니다.

선 없는(Wireless) 깔끔함과 편리함에 빠지면 유선 마우스가 많이 불편하게 느껴지곤 합니다.


그리고 USB 수신기가 있는 무선 마우스보다 USB 수신기 없이도 빠른 연결성을 보이는 고급 블루투스 마우스가 더 편리합니다.


이번에 소개할 마우스는 유니파잉 USB 수신기가 있지만, USB 수신기 없이 블루투스만으로 사용 가능한 무선 마우스 Logitech MX Anywhere 2S 입니다.





가격은 정품 8만원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저는 우연한 기회로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마우스 박스 후면에 자랑하고 있는 마우스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유리를 포함한 어떤 표면에서도 고정밀 트래킹이 가능한 Darkfield 센서

2. 최대 70일간 사용 가능한 충전식 베터리

3. 무한 휠

4. 편안한 그립감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부분은 마우스의 핵심과 다름없는 다크필드 센서의 성능, 그리고 편안한 그립감이었습니다.



내부 구성품은 단순합니다.

마우스 충전에 사용되는 케이블과 설명서, 유니파잉 수신기, 마우스 본품입니다.



정말 만족스러운 크기의 마우스입니다.

개인적인 취향으로 마우스가 무거우면 손목이 아프다보니 110g이하 마우스를 선호합니다.

로지텍 MX Anywhere 2S는 106g에 마우스 선이 없으니 정말 손목에 무리 없이 사용가능합니다.


또한 측면의 입체적인 무늬는 마찰력을 높이기 때문에 마우스가 손에서 미끄러지지 않게 도와줍니다.



마우스 바닥 면에는 절전을 위한 on/off 전원스위치, 다크필드 센서, 기기변환 버튼이 있습니다.

로지텍 MX Anywhere 2S는 블루투스 연결로 2개의 기기에 각각 연결이 가능하고 USB 수신기를 통해 1대를 연결, 총 3대의 기기를 동시에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처럼 노트북, 데스크탑을 사용하거나 회사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마우스 한대로 여러 컴퓨터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하나의 장점은 마우스 휠에 있습니다.

마우스 휠 버튼을 누르면 무한휠로 변환되어 빠른 스크롤이 가능합니다.

무한휠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최적의 선택입니다.


저처럼 무한휠을 잘 안쓰는 사람이라도 좌우 휠 기능이 있어서 마우스 휠을 왼쪽, 오른쪽으로 눌러 좌우 스크롤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옵션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마우스 모든 버튼을 커스텀할 수 있고, DPI를 조절할 수 있으며 마우스로 연결된 두 기기간 파일, 텍스트, 사진을 넘길 수 있는 Logitech flow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https://support.logitech.com/ko_kr/downloads


사용하면서 편리함에 가장 만족한 마우스입니다.

USB 포트 없이도 사용 가능해서 맥북 유저들에게 추천합니다.

  • 프로필사진
    veneto2018.12.01 10:29 신고

    오오 무선에 좋아보이네요 비싼 지름하셨군요 ㅎㅎ

    • 프로필사진
      대세 Daeinysm2018.12.02 19:14 신고

      PC랑 동시에 쓰고 있으니 편리하더라구요ㅎㅎ
      마침 5만원에 정품 구매 찬스가 있어서 싸게 구매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