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재료로 만든 좋은 마우스 앱코 해커 A900 3389 유선 게이밍 마우스 리뷰 (ABKO HACKER A900)

2018.12.04 02:26IT정보/컴퓨터용품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국산 컴퓨터 게이밍 기기를 만드는 앱코 사(社)의 게이밍 마우스 ABKO HACKER A900 3389 제품입니다.

올해 7월에 새로 나온 제품으로 국산 게이밍 마우스로는 가격대가 있는 4만원대 후반에 판매되는 제품입니다.

쿠팡 A900 3389 최저가 구매링크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격대를 초월한 스펙을 보여주는 제품이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인은 무난한 검정색입니다.

측면과 앞면에 LED 라이트가 있는 제품이라 조명을 어둡게하고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에게는 더욱 매력적인 제품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제품을 완전히 개봉한 상태는 위와 같습니다.

유선마우스다보니 구성은 간단합니다.

마우스 본품 한 개가 패키지의 전부 입니다.



케이블의 경우 직조가 아닌 일반 케이블입니다.

두께가 있는 편이지만, 내구성을 신경쓰는 여타 게이밍 마우스에 비해 약간의 아쉬움은 있습니다.

그래도 케이블 내구성에 문재가 없다는 판단을 해서인지 일반 케이블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노이즈필터와 정품 보증라벨이 케이블에 붙어있습니다.


인터페이스는 USB며 금도금 되어있습니다.



바닥면에는 센서와 두개의 LED, 버튼이 있습니다.

마우스의 심장이라고 할 수 있는 센서는 대만 PIXART사의 센서 PMW3389센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ABKO A900 3389 마우스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18년 현재 많은 고가 게이밍 마우스 라인업에서 채택하고 있는 센서가 픽스아트사의 PMW3360센서입니다.

PMW 3360센서를 개량, 튜닝, 수정해서 탑재하기도 하는데 ABKO A900 마우스의 센서가 바로 PMW3360센서의 튜닝판 PMW 3389 센서입니다.

동일한 센서가 채택된 유명 마우스가 바로 레이저 데스에더 엘리트(Razer DeathAdder Elite) 마우스 입니다.


PC와 마우스간의 신호전송 속도를 뜻하는 폴링레이트는 1000Hz입니다.

상위권 게이밍 마우스에 상당하는 스펙입니다.

스캐닝 스피드도 400IPS로 가격대비 상당히 좋은 수준입니다.


마우스 바닥면의 왼쪽 버튼으로 폴링레이트 속도를 125/250/500/1000 Hz단위로 조절 가능하며 조절된 정도는 LED의 색깔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바닥 오른쪽 버튼은 마우스 측면에 위치한 LED의 패턴을 바꿔주는 키로 자신에 맞는 스타일로 조절하면 되겠습니다.



앱코 해커 a900마우스의 가장 큰 특징은 무게와 크기 입니다.

바닥면에 동전처럼 붙어있는 금속은 6g 무게추입니다.

마우스 본품 무게가 135g으로 무거운 편에 속하는데 무게추를 더하거나 덜어내어 무게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DPI가 높은 제품이고 폴링레이트가 높은 제품이다보니 사용자에 따라서 작은 움직임으로 마우스 포인터의 큰 움직임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높은 DPI상태에서 정밀한 컨트롤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무거운 마우스가 더 편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나 제 취향에는 가벼운 마우스가 맞기 때문에 호불호가 있을 수 있는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앱코 A900 마우스는 좌, 우 버튼과 휠 버튼에도 상당히 신경쓴 제품입니다.

마우스 좌, 우 버튼은 옴론(OMRON) 스위치를 채택하여 2천만회의 버튼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마우스 휠도 일반 휠이 아닌, 광센서 휠을 채택해 버튼의 내구성이 일반 기계식 휠보다 좋습니다.


좋은 재료를 모아 만든 좋은 성능의 제품이지만 구매시 고려해야할 점 또한 분명합니다.


위에 서술했던 것과 같이 135g+6g의 무게는 익숙하지 않은 사람에게는 손목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무거운 마우스에 익숙하거나 선호하는 사람들이 구매해야 후회없는 선택이 될 것입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마우스인 Logitech MX Anywhere 2S 마우스와 크기를 비교해봤습니다.

길이와 높이 모두 큰 차이를 보이는 두 제품입니다.

따라서 손이 작은 게이머들에게는 마우스 그립감에 호불호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만족스러운 스펙과 실제 성능, 깔끔한 디자인이지만 무게와 크기에 분명한 호불호가 있는 제품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