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스 엔데버 무접점 텐키리스 키보드 사용후기(Cox Endeavour TKL RGB Keyboard)
본문 바로가기
IT정보/컴퓨터용품

콕스 엔데버 무접점 텐키리스 키보드 사용후기(Cox Endeavour TKL RGB Keyboard)

by 대 세 2019. 2. 22.
728x90
반응형

https://link.coupang.com/a/IN4H4

 

COX 엔데버 오리지널 레트로 PBT 무접점 텐키리스 키보드 50g

COUPANG

www.coupang.com

최근에 국내 게이밍 주변기기 제조업체 콕스에서 무접점 키보드를 출시했습니다.

토프레 스위치 키감과는 다르지만 인기있는 무접점 스위치인 노뿌 스위치를 탑재한 제품입니다.

특유의 보글보글 거리는 키감으로인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스위치입니다.

그동안 국내에서는 앱코와 한성에서만 유통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콕스에서 무접점키보드를 출시했습니다.

텐키리스 제품은 엔데버 라는 이름으로 판매중이고 풀배열 키보드는 엠프리스라는 이름으로 판매중이네요.

 

 

 

 

완전 개봉하고 연결하면 위와 같은 모습입니다. 화이트 그레이 투톤에 RGB LED도 포함입니다.

IP68등급의 방수방진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배송은 뾱뾱이에 완전하게 쌓인채 안전하게 배송됩니다.

 

 

LED를 끈 채 염료승화 키캡을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저는 주로 맥을 사용하는데 맥에서는 캡스락, 스크롤락이 특정 LED모드에서 점등되지 않는 문제를 발견했습니다.

원래 캡스락, 스크롤락은 대소문자 변환 상태 등을 보여주기위해서 윈도우 키보드에 따로 LED표시되는경우가 있는데

맥에서는 캡스락이 한/영 전환버튼으로 사용되고 스크롤락이 F14키로 작동해서 벌어지는 문제인 것 같습니다.

추후에 펌업으로 지원해주면 좋겠는데 콕스 엔데버가 맥을 공식지원하지 않으니 그렇게까지는 안해줄 것 같긴 합니다.

윈도우에서는 정상작동합니다.

 

 

그러나 아쉬운점은 다음과같이 하단부 스크래치가 있었네요.

초기에 특가이벤트로 사람들이 많이 몰리다보니 검수에 문제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의경우 무상교체받아서 정상제품으로 교환받았습니다.

 

스테빌라이져 윤활이 잘되어 소음이 거의 없고 노뿌 무접점스위치 특유의 키감이 재미있는 제품입니다.

당분간 주력 키보드로 사용할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