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어테크 리니어 광축을 탑재한 벤큐 조위 셀러리타스 2 게이밍키보드 살펴보기
본문 바로가기
IT정보/컴퓨터용품

플레어테크 리니어 광축을 탑재한 벤큐 조위 셀러리타스 2 게이밍키보드 살펴보기

by 대 세 2019. 3. 23.
728x90
반응형

한동안 노뿌 무접점 키보드를 리뷰하다가 게이밍 키보드를 리뷰하기위해 가져왔습니다.

고급 게이밍 기어를 만드는 대만 기업 벤큐의 게이밍 키보드 조위 셀러리타스 2 제품입니다.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든 플레어테크 광축 스위치를 탑재한 키보드입니다.



아쉽게도 박스에 송장이 붙은채 배송이 왔습니다.

송장을 떼어내려다가 박스가 훼손될까봐 송장을 떼어내는건 포기했습니다.



패키지는 스티로폴로 안전하게 완충되어 배송됩니다.

배송중에 제품이 충격받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키보드에 먼지가 쌓이는 걸 막아주는 키보드 덮개는 기본제공됩니다.

플라스틱 페트 재질로 돼있습니다.


내부에 사용설명서, 조위 스티커, 서비스 카드, PS/2 젠더가 있습니다.

PS/2 젠더는 USB를 PS/2 포트에 연결할 수 있도록 변환해주는데, 변환시 셀러리타스 2 키보드의 입력 배속을 최대 4배까지 늘려주는 Zowie RTR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게이밍 유저들에게 입력 반응속도가 중요하기때문에 게이머에게는 상당히 중요한 스팩이 될 것 같습니다.



케이블은 일체형으로 되어있으며 금도금 USB에 노이즈필터가 장착되어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어느 환경에서든 바로 USB 연결후 사용가능합니다.



바닥면은 미끄럼방지패드가 상당히 길게 4개가 있습니다.

긴 미끄럼방지패드로 마찰력이 뛰어나고 1.89kg의 무게감으로 키보드가 책상과 상당히 잘 고정됩니다.

높이조절대는 없지만, 게임중 키보드가 밀려 게임플레이에 방해가 되는 경우는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키보드 아래부분은 둥그럽고 넓은 자체 팜레스트가 포함되어있어서 따로 팜레스트를 구매하지 않아도 타건하기 좋은 환경이 구성됩니다.



광축 리니어 제품으로 키압이 기계식키보드 적축보다 높습니다.

그래서 바둑돌 놓는 듯한 기분의 타건피드백, 소리를 들려줍니다.

쫀득한 키감이 매력적인 키보드라고 생각합니다.

광축이기때문에 기존 기계식 키보드대비 내구성이 좋아 채터링(이중입력) 현상이 적고 반응속도가 더 빠른 매력적인 키보드입니다.


아래는 직접 타이핑한 타건영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