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수보증 완전방수 기계식 광축키보드 마이크로닉스 MANIC X40 지시엔 광축 4세대 후기
본문 바로가기
IT정보/컴퓨터용품

침수보증 완전방수 기계식 광축키보드 마이크로닉스 MANIC X40 지시엔 광축 4세대 후기

by 대 세 2019. 5. 7.
728x90
반응형

구매링크 https://coupa.ng/bhhPCU

 

업계 최초로 침수에대한 보증을 하는 키보드가 있습니다.

바로 마이크로닉스 MANIC X40 키보드입니다.

지시엔 4세대 광축 스위치를 사용하는 기계식키보드로 약 4만원대의 가격입니다.

가격으로 보면 보급형 라인업 키보드라고 볼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1d4wEVW_dQ0

 

기계식키보드를 대량으로 구매하는 고객층이 PC방 사장님이기도하고 집에서 PC를 이용할 때 음료수나 먹을 걸 먹으면서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도 많다보니 키보드 고장은 침수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보니 완전방수를 지원하는 키보드가 중저가 가성비 라인업에서 인기를 많이 끄는 것 같습니다.

 

 

박스는 코팅되지 않고 흑백으로 프린팅되어있습니다.

고급스럽지는 않지만 오히려 재활용하기 용이한 친환경 패키지라는 생각이 듭니다.

 

 

스위치 리무버, 키캡리무버, 여분의 광축스위치 4개가 동봉되어있습니다.

스위치는 문제가 생기면 교체가 가능합니다.

 

 

마이크로닉스 MANIC X40의 괜찮은 점은 중저가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더스트커버가 제공된다는 점입니다.

개인이 사용하는 키보드는 잠시 방치해두면 먼지가 쌓여 쉽게 더러워지는데 먼지방지커버로 덮어두면 먼지 쌓이는 걸 막을 수 있어 좋습니다.

 

 

LED 색상은 오렌지와 화이트의 조합입니다.

게이밍 키보드로 나온 제품답게 폴링레이트는 1000Hz며 반응속도는 0.2ms입니다.

광축의 장점은 기계식 키보드보다 내구성이 좋고 반응속도가 빠르다는 점인데 그래서 게이머들이 광축을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키캡은 ABS 이중사출 키캡이라 레이저각인에비해 내구성이 좋습니다.

타건감은 클릭형 스위치다보니 기계식 키보드 청축처럼 촤라락 하는 걸림소리가 납니다.

오테뮤청축이나 체리 청축에 비해 더 경쾌한 소리를 내주는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스테빌라이저 잡소리나 통울림 등도 가격대비 잘 잡혀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클릭형 스위치라 스위치의 소음이 있긴 하지만 하우징을 통해 소리가 더 커지지는 않아 괜찮다고 봅니다.

 

약간 아쉬운점은 자체 소프트웨어가 없기 때문에 소프트웨어 매크로 설정이나 키변경, LED커스텀 등은 할 수 없습니다.

순정 상태로 게이밍 키보드 그 자체의 기능을 사용하기에는 괜찮은 가격대의 키보드라고 생각합니다.

 

언박싱하는 모습과 키보드 구성품 소개, 키보드 소리 등은 유튜브 영상으로 확인해주시면 더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계식키보드 #MANIC X40 #방수키보드 #광축 #가성비키보드 #게이밍키보드

 

제품을 증정받아 솔직하게 리뷰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