긱스타 GK87 밀키핑크 텐키리스 키보드 게이트론 황축 리뷰 & 언박싱
본문 바로가기
IT정보/컴퓨터용품

긱스타 GK87 밀키핑크 텐키리스 키보드 게이트론 황축 리뷰 & 언박싱

by 대 세 2020. 7. 22.
728x90
반응형

https://www.youtube.com/watch?v=UZcmzg7uTA4

 

오랜만에 가성비, 디자인, 키캡품질, 타건감을 만족시킬만한 제품이 출시됐습니다.

긱스타에서 59,000원의 중저가 가격에 상당히 괜찮은 제품을 출시했네요.

밀키핑크 색상의 GK87 게이트론 황축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그동안 GK801, 덱헤슘 콜라보 제품으로 핑크색상 키보드를 많이 선보인 브랜드인데 이번에 게이트론 신제품도 밀키 핑크로 출시했습니다.

요즘 게이밍 시장이 남녀 관계없이 성장중이고 이제 남녀 상관없이 핑크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진만큼 상남자 부드럽고 눈길을 끄는 색상으로 신제품을 출시한 것 같습니다.

 

 

 

박스 측면과 후면에는 제품에대한 정보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제가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게이트론 황축입니다.

황축은 걸림이 없는 리니어 스위치로 적축과 흑축의 사이에 있는 키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적축(키압 약 45g)이 너무 가볍다 느끼는데 흑축(키압 약 60g)은 너무 무겁다라고 하시는 분들에게 괜찮은 스위치입니다. (황축 키압 약 50g)

적축대비 스프링압이 있기 때문에 흑축만큼 무겁진 않지만 쫄깃한 키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고 살펴보니 구성품은 위와 같습니다.

긱스타 GK87 텐키리스 키보드 본품과 제품 사용설명서, 키캡 리무버, 청소용 솔까지 들어있습니다.

 

 

키보드를 살펴보니 화이트 하우징과 밀키 핑크 색상 키캡이 아주 잘 어울린다는 느낌입니다.

키캡은 PBT 이색사출(이중사출) 키캡이라 각인이 지워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ABS 재질 대비 마모와 번들거림에대한 내구성이 강하기때문에 오래 사용해도 번들거리거나 마모될 걱정이 덜합니다.

이번에 출시한 GK87 키보드 키캡의 경우 59,000원 키보드의 키캡이라고 믿어지지 않을만큼 퀄리티가 좋습니다.

영문 각인이 큼직해서 시인성이 좋고 사출자국도 키캡 바닥면에 있기때문에 일반적인 사용환경에서 신경쓰이지 않습니다.

이번 키캡은 정말 키캡만 따로 팔아도 살만큼 괜찮은 퀄리티라고 생각합니다.

영문 각인으로 나오거나 인기있는 색조합의 키캡이 출시된다면 더 인기있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키캡 높이는 체리 프로파일이라 높지 않아 손목에 부담이 덜합니다.

 

 

USB 케이블은 페브릭 재질로 되어있고 노이즈필터가 부착되어있습니다.

USB 단자는 금도금되어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약간 아쉬웠던 부분은 탈착식 케이블이 아닌 고정형 케이블이라는 점이었습니다.

저처럼 키보드에 취미가 있으신 분들은 아무래도 여러 키보드를 사용하는 편인데 USB를 PC와 연결하는 수고로움보다는 탈착식 케이블로 손쉽게 키보드를 교체하는걸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러다보니 고정형은 약간 아쉬운 부분이라고 하겠습니다만..가격을 생각하면 상당히 합리적이라는 생각도 드네요.

 

 

바닥면은 미끄럼 방지패드가 5개 부착되어있으며 높이조절대는 양쪽에 하나씩 있습니다.

 

 

높이조절대는 2단이며 바닥면에 각각 미끄럼방지패드가 붙어있습니다.

 

 

긱스타 gk87키보드는 스위치가 정방향으로 솔더링되어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체리프로파일 키캡과도 간섭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직접 타건을 했을때 타건감이 상당히 정숙하고 중저가 특유의 스테빌소음이 상당히 완화되어 잘 잡혀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키캡을 뽑고 스테빌라이저를 확인하니 윤활이 되어있는 흔적이 발견됐습니다.

일반적인 소비자들이 키보드 윤활을 직접 하기에는 어려움이 많다보니 이렇게 윤활되어있는 키보드는 확연히 차이가 느껴집니다.

정가 5만원이하 키보드에서 스테빌라이저가 윤활되어 출고되는 제품을 본 기억이 없는데 긱스타 GK87을 보고 완성도에 놀라게 됐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테빌 윤활되어있는 키보드는 청축도 좋긴 하지만 리니어로 쓰는게 더 좋다고 생각하는 편이라서 GK87을 구매하시는 분들은 황축으로 구매하시길 권해드리고 싶네요.

 

 

87키 텐키리스 키보드다보니 넘버락 인디케이터가 불필요합니다.

그래서 방향키 위쪽에 인디케이터가 2개 있습니다.

왼쪽은 캡스락, 오른쪽은 스크롤락 인디케이터입니다.

인디케이터 위치도 무난무난해서 괜찮다는 생각이 드네요.

 

출시가 5만원에 예쁘고 퀄리티 좋은 PBT 이중사출키캡, 정방향 스위치, 스테빌라이저 윤활까지 꽉 담은 키보드입니다.

가성비 좋은 키보드를 생각한다면 키감과 디자인 모두 만족할만한 제품인 것 같네요.

긱스타 GK87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 쿠팡 구매링크 https://coupa.ng/bGBLpl

 

긱스타 GK87 게이트론 텐키리스 게이밍 기계식 유선키보드

COUPANG

www.coupang.com

 

본 사용기는 긱스타 / 이엠베스트에서 제공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