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기 신도시 3차 사전청약 양주 회천 A24 블록 공공분양 입지분석
본문 바로가기
금융 경제 관련/부동산 토픽

3기 신도시 3차 사전청약 양주 회천 A24 블록 공공분양 입지분석

by 대 세 2021. 12. 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3기 신도시 3차 사전청약이 2021년 12월 1일부터 10일까지 공급전형 별로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모집 공고는 여러군데에서 내용을 찾아 볼 수 있지만, 입지분석은 미비한 것 같아 준비를 해봤습니다.
세번째로 양주 A24 BL의 입지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기 신도시 양주회천지구 교통망도

3기 신도시 양주회천지구 교통망도

3기 신도시 양주회천지구 교통망도입니다.

양주회천지구는 1호선 덕정역과 덕계역을 둘러싼 모양으로 지정되어있습니다.
덕정역 및 의정부역은 GTX-C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승차역입니다.
GTX-C는 덕정역부터 주요 업무지구 중 하나인 강남 GBD 권역인 삼성역을 경유하며 대기업 삼성전자가 위치한 수원역까지 연결되는 노선입니다.

서울에서 상당히 멀다고 느낄 수 있지만, GTX-C 노선이 완공되면 서울로 빠르게 출퇴근할 수 있는 입지로 볼 수 있습니다.

양주 회천지구 토지이용계획도

3기 신도시 양주 회천지구 토지이용계획도

양주회천지구 토지이용계획도 입니다.
신도시가 개발될 때 토지이용계획도를 살펴보면 이 지역이 어떻게 개발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기존 3기신도시 홈페이지에 올라온 토지이용계획도에는 지하철역사가 나오지 않기때문에 역 위치를 표시했습니다.

이번에 사전청약으로 분양되는 양주회천 A24BL은 덕계역의 남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GTX-C 노선이 시작되는 덕정역과는 다소 거리가 멀다는 단점이 있지만, 덕계역에서 1호선을 이용해 덕정역에서 GTX-C를 이용할 수 있고, 의정부역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양주회천 A24블록 남쪽편에는 지원시설 부지인데, 회천도시첨단산업단지로 개발이 될 예정이라 지식산업센터, R&D센터 등 공장시설 또는 업무시설들이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초등학교는 이번에 분양되는 A24블록 북쪽편에 위치한 A21블록에 접해서 건설될 것으로 보입니다.

우려되는 점은 역 근처 상권과 다소 거리가 떨어져있기때문에 편의시설이 다소 부족할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단지 남쪽에 있는 지원시설부지의 경우에도 실제 업무지구가 활성화 되기 전에는 상가가 오래 공실로 유지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입주 후 당분간은 편의시설이 부족할 수 있다고 봅니다.

또한 지하철 지상구간이 단지 동편에 근접하여 지나가기때문에 철도 소음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양주회천 A24 블록 아파트 단지 배치도

양주 회천 A24BL 아파트 단지 배치도

양주회천 A24 블록 아파트 단지 배치도입니다.
아파트 단지 동편에는 지하철 지상구간이 지나고 있기 때문에 방음벽이 설치될 예정입니다.

철도 소음이 우려된다면 2401동, 2407동, 2408동이 더 괜찮아보입니다.

양주회천 A24블록은 총 869세대중 825세대가 사전청약으로 공급됩니다.

모든 평형이 전용 59㎡ 평형으로 공급되기때문에 자녀가 많지 않은 가족단위에 좋은 단지로 보입니다.
아래 평면도를 확인하시면 모든 호실이 확장되어 공급될 것으로 예상되며, 확장시 실제 체감평수는 더 크게 느껴질 것 같습니다.

 

양주 회천 A24블록 아파트 평면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