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기 신도시 3차 사전청약 과천 주암지구 C1BL, C2BL 블록 공공분양 신혼희망타운 입지분석
본문 바로가기
금융 경제 관련/부동산 토픽

3기 신도시 3차 사전청약 과천 주암지구 C1BL, C2BL 블록 공공분양 신혼희망타운 입지분석

by 대 세 2021. 11. 2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3기 신도시 3차 사전청약이 2021년 12월 1일부터 10일까지 공급전형 별로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모집 공고는 여러군데에서 내용을 찾아 볼 수 있지만, 입지분석은 미비한 것 같아 준비를 해봤습니다.
두번째로 과천 주암 C1, C2 블록의 입지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천 주암은 공공분양과 신혼희망타운이 모두 지원 가능하여 방문자님의 상황에 맞춘 전형으로 지원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기 신도시 과천 주암 교통망도

3기신도시 과천 주암지구 교통망도

3기 신도시 과천주암지구 교통망도입니다.
과천 주암지구는 과천 경마공원역과 양재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서울 서초구 및 강남구와 인접한 위치로 서울로 출퇴근하기 물리적으로 가까운 곳입니다.

또한 위례과천선 신설역이 건설될 것으로 예상되기때문에 철도 교통도 편리해질 예정입니다.
다만, 위례과천선이 강남 등 주요업무역에 직결되는 것은 아니기때문에 현재 예정된 정책으로는 최상급 철도노선은 아닙니다.
그래도 3호선, 4호선, 신분당선 등 주요 노선과의 환승이 가능한 노선입니다.

 

과천 주암지구 토지이용계획도

3기신도시 과천주암 토지이용계획도

과천주암지구 토지이용계획도입니다.
신도시가 개발될때 토지이용계획도를 살펴보면 이 지역이 어떻게 개발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과천주암지구는 원래 기업형임대주택 공급촉진지구로 지정되어 개발될 예정이었지만, 3차 사전청약에 해당되어 공공분양 및 신혼희망타운으로 공급되게 되었습니다.

과천 주암역의 위치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토지이용계획도를 참고해보면 위 예상위치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공동주택 블록과 상업지역 위치 등을 고려해서 예상해봅니다.

과천 주암 C1 블록과 C2 블록 모두 신설역에서 크게 멀지 않은 위치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C1 블록은 상업지역 남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공공청사와 인접한 위치입니다.
또한 단지 서쪽으로 공원 및 개천이 흐르는 녹지공간이 조성될 예정입니다.
C1 블록은 공공분양과 신혼희망타운이 혼합되어 사전청약으로 공급됩니다.

C2 블록은 준주거지역 남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준주거지역은 주거와 업무, 상업기능을 혼합하여 이용할 수 있는 지역입니다.
따라서 주상복합 또는 오피스텔 등의 주거, 업무, 상업기능이 섞인 건축물들이 위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C2 블록 단지 서편에도 공원 및 개천이 흐르는 녹지공간이 조성될 것으로 보입니다.
C2블록은 이번 사전청약에서 신혼희망타운으로만 공급될 예정입니다.

초, 중, 고등학교는 C1, C2블록 사이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두 단지 모두 학교까지 접근이 양호할 것 같습니다.

 

과천주암 C1 블록 아파트 단지 배치도

과천 주암 C1BL 아파트 단지 배치도

과천주암 C1 블록 아파트 단지배치도입니다.

단지 북쪽편 동은 신설역사 및 상업지역에 가깝게 위치할 것으로 보이며, 단지 남쪽 동은 초등학교 및 중고등학교에 가까운 위치로 예상됩니다.

단지 서편에는 개천과 공원이 위치할 예정이라 조망권이 좋은 동을 선호한다면 105동, 106동, 110동이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과천주암 C1BL은 총 1,337세대 중 공공분양 114세대, 신혼희망타운 770세대가 사전청약으로 공급됩니다.
신혼희망타운으로 46㎡, 55㎡ 타입의 주택이 공급되며, 공공분양으로 84㎡ 타입의 아파트가 공급될 예정입니다.

아래에서 살펴보실 평면도 상 모든 호실이 발코니가 확장되어 공급되는 것으로 보이기때문에 실제 체감평수는 더 클 것같습니다.

 

과천 주암 C1블록 아파트 평면도

 

과천주암 C2 블록 아파트 단지 배치도

3기신도시 과천 주암 C2BL 아파트 단지배치도

3기신도시 과천 주암 C2BL 아파트 단지배치도입니다.
단지 서편에는 공원과 개천이 흐를 예정이라 조망권을 선호한다면 201동, 202동, 203동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자녀들의 등하교는 단지 동쪽이 유리합니다.

과천 주암 C2블록은 이번 사전청약에 모두 신혼희망타운으로 공급됩니다.
총 1,030세대 중 651세대가 사전청약으로 공급되며 46㎡, 55㎡ 두 타입으로 공급됩니다.

아래에서 살펴보실 평면도 상 모든 호실이 발코니가 확장되어 공급되는 것으로 보이기때문에 실제 체감평수는 더 클 것같습니다.

 

과천주암 C2 블록 아파트 평면도

 

 

 

 

 

반응형

댓글